충북도, 제58회 현충일 오전10시 1분간 묵념사이렌 취명

- 적기공습에 따른 민방공 대피 사이렌으로 오인하지 말 것 당부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오는 6일 제58회 현충일을 맞아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기원하는 추념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충청북도는 나라 사랑하는 정신을 일깨우고자 전 도민이 함께 하는 묵념의 시간을 갖기 위하여 현충일 당일 오전 10시부터 1분간 민방위경보사이렌을 취명한다고 밝혔다.

도 관계자는 “현충일 묵념 사이렌을 적기공습에 따른 민방공 대피 사이렌으로 오인하여 놀라는 일이 없도록 도민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며, 묵념사이렌이 울리면 경건한 마음으로 1분 동안 묵념에 전 도민이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총무과
민방위경보팀장 김남필
043-220-25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