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KAIST와 세계 최고 반도체 인재 육성

-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 위해 전산학과 추가해 확대 운영

뉴스 제공
SK하이닉스 코스피 000660
2013-06-04 13:03
이천--(뉴스와이어)--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 www.skhynix.com)가 4일(火) KAIST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갖고 반도체 및 관련 소프트웨어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SK하이닉스 박성욱 사장과 KAIST 강성모 총장 등이 참석했다.

SK하이닉스는 1995년부터 KAIST와 맺은 산학협약인 KEPSI (KAIST Educational Program for Semiconductor Industry) 프로그램을 통해 반도체 특화 인력을 육성해왔다. 최근 반도체 응용복합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관련 소프트웨어 기술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이번에 새롭게 체결한 KEPSI 프로그램에서는 기존 전기·전자공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생명화학공학과, 신소재공학과 외에 전산학과가 새롭게 참여해 소프트웨어 분야 인력도 육성하게 된다.

SK하이닉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연 20명 정원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 등 교육지원금을 5년 간 지급하며, 회사의 지속적인 발전과 역량 강화에 핵심이 될 우수 인력의 양성을 위해 KAIST와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박성욱 SK하이닉스 사장은 ”SK하이닉스는 글로벌 IT 시장의 변화를 선도할 ‘세계 최고의 반도체 회사’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KAIST와의 협력을 통해 반도체 업계를 선도할 우수 인재를 육성할 수 있게 됐다”고 이번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skhynix.com

연락처

SK하이닉스
홍보팀
02-3459-5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