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주유기 합동 특별점검 실시

- 오는 10~28일 정량 주유․조작여부 등 단속, 행정조치 계획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석유 거래의 공정한 상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19일간 주유기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시와 구를 비롯해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이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주유기 변조와 조작여부, 사용공차 초과여부, 재검정 실시와 봉인 훼손 여부 등을 점검한다.

- 광주소재 주유소 : 334곳(동구20, 서구54, 남구37, 북구92, 광산구 131)
- 주유기 법정 사용공차 : ± 0.75%(20ℓ 기준 ± 150㎖)

점검결과 주유기를 변조하거나 검정을 받지 않은 주유기와 사용공차를 초과하는 주유기를 사용하거나 사용할 목적으로 소지한 자 등은 고발조치하고, 유효기간이 만료된 주유기를 재검정 받지 않거나 주유기 검사를 거부·방해, 기피한 자는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준에 부적합한 주유기는 검정증인 표시를 제거하고 부정계량기 표시증을 부착해 사용하지 못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단속은 주유기를 철저히 점검해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상거래 질서를 확립하는 것이 목적이다.”라며 “고유가로 인해 서민부담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만큼 단속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경제산업국
전략산업과
전은옥
062-613-38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