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차량IT융합기술 컨퍼런스 개최

2013-06-04 17:21
서울--(뉴스와이어)--오는 6월 11일 강남구 역삼동 소재 삼정호텔에서 사단법인 차량IT융합산업협회가 2013 차량IT융합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차량IT융합산업협회 주관이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최로 진행된다.

IT융합기술은 신기술의 시너지 효과와 기존산업의 창조적 재해석을 통해 비용절감 및 생산성, 성능 향상 등의 결과를 가져와 기존 산업의 고도화는 물론 신산업, 신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특히 IT기술 향상에 따라 IT산업과 기타제조업, 서비스업의 융합이 크게 주목받고 있으며, 이에 자동차, 조선, 화학, 건설 등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지능화 및 무인화 된 시스템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점점 치열해지는 글로벌 경쟁시대에 이(異) 업종 간 “융합역량”이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으며 이러한 역량을 적절히 활용하는 기업만이 무한경쟁 시대의 리더가 될 것이다.

현재 자동차 산업은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함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맞추어 기계장치 중심에서 전자장치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각종 첨단IT기술이 접목되면서 운전자의 안전 및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스마트카(Smart Car)‘로 진화하고 있다. 최근 스마트카 동향을 살펴보면 글로벌 자동차 기업과 IT기업은 전략 제휴를 맺고 차별화 된 IT기술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다. 따라서 자동차업체는 첨단IT 기능을 제품 차별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IT업체는 사업영역을 자동차 산업으로 넓힘으로써 보다 다양한 수익구조를 확보할 수 있다 하겠다.

하여 자동차와 IT융합산업의 파급효과는 통신망 연결서비스 역할을 하는 통신업자, 차량용 플랫폼을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사업자 등 연관 산업의 융합을 더욱 촉진시킬 것이며 이러한 연계는 무한한 부가가치의 창출을 가져올 것이다.

위와 같은 이유로 본 협회 주관의 컨퍼런스에서는 차량IT융합 기반의 기술 관련 동향 및 전망을 알아보고 기술의 발전과 특허전에 따른 대응전략을 모색함과 동시에 각 정부부처의 차량IT융합 기술 및 관련 정책의 추진방향에 대해서도 짚어보는 자리를 가지고자 한다. 또한 각 분야의 IT기업 간의 정보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컨퍼런스 문의

사단법인 차량IT융합산업협회 사무국 이원아 대리
TEL. 031-596-9981
URL. http://vitcluster.iisweb.co.kr

*컨퍼런스 소개*

행사명
- 2013 차량IT융합기술 컨퍼런스(2013 Vehicle IT Convergence Technology Conference)

일시 및 장소
- 2013.6.11(화) 10:00 ~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04-11 삼정호텔 아도니스홀 (1F)

참가대상
- 미래형 자동차 기술에 관심있는 기업, 연구기관, 대학생 등 선착순 100명

참가비
- 100,000원/인 (중식제공)
* 단, 회원사 2인 무료. 추가 1인당 50,000원
* 학생 사전등록확인 시 무료
* 입금계좌 : 신한은행 140-009-067059 ( 예금주 : 차량IT융합산업협회 )

참가혜택 - 중식부페 제공, 자료집 제공, 협회 춘추계워크샵 준회원 초청

이모빌리티아이티융합산업협회 개요
이모빌리티아이티융합산업협회(구. 차량IT융합산업협회, 텔레매틱스산업협회)는 자동차와 IT융합 관련 기업체들의 상호간 협력과 차량IT융합기술의 개발 및 상용화 지원을 통한 관련산업 활성화를 위해 조직된 비영리 협회이다. 중소기업의 전기차 및 미래이동수단 관련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2003년 9월 1일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emita.kr

연락처

차량아이티융합산업협회
사무국장 배효수
1670-37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