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전세계 여행지 중 방문객 수 부문 1위로 선정

- 아시아/태평양 지역, 마스타카드 2013 글로벌 데스티네이션 시티 지수에서 주요 트렌드로 떠올라

- 아시아/태평양 지역 8개 도시, 인터내셔널 방문객 수 글로벌 Top 20 내 랭킹

- 서울, 2013 인터내셔널 방문객 수 819만 명으로 글로벌 11위, 2013 예상 외국인 방문객 지출액 108억 달러로 글로벌 7위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13-06-05 13:27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는 올해 3회를 맞는 자사의 글로벌 데스티네이션 시티 지수(Global Destination Cities Index) 조사에서 방콕이 글로벌 1위에 랭킹 되었다고 발표했다. 2012년 조사에서 글로벌 1위에 랭킹 되었던 런던은 올해 1%(2만5천명)의 근소한 차이로 2위에 랭킹 되었다. 2013 인터내셔널 방문객 수를 추정하는 이번 조사에서 방콕, 런던에 이어 파리, 싱가포르, 뉴욕이 그 뒤를 이었다.

올해 조사에서 괄목할 만한 트렌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우세이다. 이번 조사에서 랭킹 된 전세계 132개 도시 중 아시아/태평양 지역 도시가 42개이며 이 중 8개 도시는 인터내셔널 방문객 수 Top 20 내 랭킹 되었다. 방콕(1위, 1,598만명), 싱가포르(4위, 1,175만명), 쿠알라 룸푸르(8위, 920만명), 홍콩(9위, 872만명), 서울(11위, 819만명), 상하이(14위, 650만명), 도쿄(16위, 580만명), 타이페이 (18위, 519만명). 서울은 2012년 800만명, 2013년 819만명으로 연속 글로벌 11위에 랭킹 되었다.

2013 예상 외국인 방문객 지출액 부문에서는 뉴욕이 186억 달러로 글로벌 1위를 다시 차지하였으며 런던(2위, 163억 달러), 파리(3위, 146억 달러), 방콕(4위, 143억 달러), 싱가포르(5위, 135억 달러), 동경(6위, 127억 달러), 서울(7위, 108억 달러)이 그 뒤를 이었다. 서울은2012년 10위(106억 달러)에서 2013년 7위(108억 달러)로 상승했다.

특히, 서울은 2013 예상 인터내셔널 방문객 수 부문에서 1위에 랭킹 된 방콕에 가장 많은 방문객을 보낼 것으로 예상되는 도시 5위로 나타났다. 2013년 예상 인터내셔널 방문객 수 부문에서 방콕의 Top 5 도시는 싱가포르(1위, 111만2천명), 도쿄(2위, 97만3천명), 홍콩(3위, 86만명), 쿠알라 룸푸르(4위, 74만4천명), 서울(5위, 73만2천명)이다.

또, 서울은 2013년 홍콩에 가장 많은 방문객을 보낼 것으로 예상되는 도시 1위로 나타났다. 2013년 예상 인터내셔널 방문객 수 부문에서 홍콩의 Top 5 도시는 서울(1위, 65만7천명), 타이페이(2위, 63만4천명), 싱가포르(3위, 55만명), 도쿄(4위, 49만6천명), 마닐라(5위, 48만3천명)이다.

앤 카이른스(Ann Cairns)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인터내셔널 마켓 사장은 “올해 지수는 신흥 시장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떠오르며 지구촌의 재조정(re-balancing) 현상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런 변화에는 더 많은 곳의 소비자들이 글로벌 경제에 참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전자 결제도 주요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마스타카드 글로벌 데스티네이션 시티 지수는 각 도시의 인터내셔널 방문객 수 및 외국인 방문객 지출액에 따라 도시들을 랭킹하며 2013년 방문객 수 및 승객 성장 추정치를 제공한다.

공공 데이터를 활용하여 산출한 132개 데스티네이션 도시의 인터내셔널 방문객수 와 외국인 방문객 지출액은 특별히 개발된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되며 싱가포르, 암스테르담, 프랑크푸르트 등과 같은 데스티네이션 도시의 허브 효과를 배제하였다.

마스타카드 글로벌 데스티네이션 시티 지수와 리포트는 마스타카드의 실적, 거래 데이터와 무관하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마스타카드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