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예비전력 400만kW 이하 급감…전력사용 자제 당부
- 전력위기 관심단계: 공공기관 냉방중지, 사무실 조명 20%, 복도 80% 소등
대구시는 즉시 전 공공기관의 냉방기 가동을 중지하고, 위기가 해소될 때까지 사무실 조명의 20%, 복도조명의 80% 소등, 4층 이하의 승강기 운행 제한 등의 지침을 긴급히 시달했다.
또 민간부문에 대해서도 전력수급 상황에 따라 구·군별 공동주택 대상 피크시간대 냉방중지와 소등 협조 등 주민 안내방송을 적극 시행하고, 읍·면·동 통·리장 및 각급 사회단체 회원 문자발송을 통해 전력위기 상황에 대한 주민홍보 또한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대구시 김지채 녹색에너지과장은 “피크시간(14:00 ~ 17:00) 전력사용 자제와 문 닫고 냉방하기, 승강기 운행 제한(4층 이하), 피크시간대 에어컨 사용자제 등의 범시민 협조사항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모니터링 사이트 : www.powersave.or,kr(실시간 전력수급 정보 제공)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녹색에너지과
김미정
053-803-35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