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 반려동물 서비스 비교하고 선택하는 앱 ‘브링기스트’ 출시

- 대한민국 반려동물문화 대축제 Seoul 2013 에서 대중과 첫 만남

뉴스 제공
테이스
2013-06-06 10:17
서울--(뉴스와이어)--반려동물 사육가구 1천만, 시장규모만도 4조원에 달한다.

시장 성장과 함께 최근에는 애견스파, 장례서비스, 보험 등 다양한 신종 업태와 서비스가 등장하기도 했는데 의료서비스를 포함하여 서비스 품질과 가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 불만도 높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테이스(대표 이태희)는 전국 7천여 애완동물 업체의 서비스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거리기반 SNS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앱 ‘브링기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업체에 방문하지 않고 가능한 경험 공유>

‘브링기스트’ 앱을 실행하고 원하는 서비스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이용자 위치에서 가까운 거리순으로 서비스 시행업체 정보를 제공한다.

서비스 카테고리는 총 12개의 직관적인 UI로 구성되어 있는데 펫시터, 애견운동장, 애견스파, 애견펜션과 같은 서비스 업체는 비교적 검색하기 쉽지 않은 정보로 반려동물 사육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검색 수단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각 서비스 시행업체 정보에는 다른 이용자들의 생생한 사진리뷰가 포함되는데 이를 통해 이용자는 업체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다른 이용자의 경험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이 색다르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 서비스 업체를 평가할 수 있어 반려동물 서비스 품질 향상과 소비자들의 똑똑한 소비를 도울 수 있다는 것이 이태희 대표의 설명이다.

<애견카페, 산책 친구도 사귈 수 있어>

이 밖에도 ‘브링기스트’ 앱은 SNS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이용자가 게시물을 수신거리를 1~500km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데 거리반경을 좁게 설정할 경우 거주지 인근의 애완동물 사육 소비자와 직접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은 기존의 애완동물SNS와 차별성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이 기능을 활용한다면 이용자는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마음 맞는 애완동물을 사육하는 소비자와 직접 만나 인연을 맺고 애견카페나 산책을 함께 갈 수도 있다.

<금융맨에서 스타트업까지>

‘브링기스트’ 앱을 만든 테이스의 이태희 대표는 개발자도 디자이너도 아니다.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을 거쳐 작년 9월까지 신한금융그룹에서 전략기획 업무를 담당해온 금융맨 10년차 출신으로 스타트업 분야에서는 다소 생소한 이력을 가졌다.

소위 잘나간다는 직장문을 스스로 열고 나온 이유로 “직장인으로서의 성실한 삶도 훌륭하지만 꿈을 간직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이 스스로에 맞는 삶이라 느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는 퇴직 후 반려동물 문화가 발달한 부산 해운대를 거쳐 일본 등 해외시장을 조사하고 꼬박 2개월간 오피스텔에서 애완견들과 생활하며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한다.

이어 앱 개발에 무지함을 보충하고자 지난 3월 제10회 Startup Weekend(앱센터운동본부 주관)에 참가해 앱 개발 과정을 경험하고 Best UX/UI 팀수상 성과를 만들어내는데 기여했다.

이를 계기로 현재 창업멤버들 또한 당시 Best Business를 수상한 인재들로 구성할 수 있었다고 스타트업의 배경을 설명했다.

<직장인들의 스타트업 본보기가 될 것>

이태희 대표는 개발자도 디자이너도 아닌 많은 직장인들이 스타트업을 꿈꾸고 있지만 막연히 돈을 많이 벌고 싶은 욕심만 앞서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며, 창업의 핵심성공요인으로 올바른 서비스 구현을 위한 명확한 목적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팀구성 이 두 가지를 꼽았다.

대기업을 경험한 그는 신속한 의사결정과 추진력이 스타트업 기업의 차별적인 경쟁 요소인 만큼 리더로써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현재 서울특별시 창업스쿨 지식서비스 벤처창업과정 교육을 받고 있다고 한다.

덧붙여 직장인들이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타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네트워크와 관심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저처럼 개발도 디자인도 할 줄 모르는 직장인들이 창업의 꿈을 실현하는데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성과와 보상이 균형을 이루는 신나는 회사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금번 출시된 ‘브링기스트’ 앱은 6월 9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반려동물문화 대축제’에서 직접 대중과 만나는 행사도 준비중인데, 앱출시를 기념하는 각종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이 쏟아질 예정이다.

<대한민국 반려동물문화 대축제 Seoul 2013 조직위원회 소개>

‘대한민국 반려동물문화 대축제 Seoul 2013’ 조직위원회는 2013년 6월 9일 서울 시청앞 서울광장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 반려동물문화 대축제 Seoul 2013’을 조직하고 있는 단체이다. 본 행사 조직위원회는 한국 반려동물문화의 다양성을 널리 알리고 유기동물 방지는 물론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문화 행사 및 캠페인을 전개하기 위해서 발족됐다.

테이스 개요
테이스는 전국 7천여 애완동물 업체의 서비스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거리기반 SNS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앱 ‘브링기스트’를 개발한 업체이다.

브링기스트: http://www.bringest.com
대한민국 반려동물문화 대축제 Seoul 2013: http://blog.naver.com/kjw9636

연락처

테이스
070-7424-6100

홍보대행
웍스넷
02-864-9636

이 보도자료는 테이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