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카메라 앱 ‘싸이메라’ 새 단장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3-06-07 08:51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 이하 SK컴즈)는 인물 사진에 특화된 카메라 앱 ‘싸이메라(Cymera)’의 UI(이용자 환경)를 대대적으로 개편하여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SK컴즈는 이번 개편을 통해 국내외 이용자 모두에게 7월 출시 예정인 포토 SNS의 일부 기능 등을 미리 경험할 수 있게 제공하고 싸이메라의 다양한 기능을 보다 더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스마트 사진 통합관리 기능 등을 대거 추가한 ‘갤러리'는 사진의 메타 DB를 활용하여 월별, 일별, 위치별로 자동으로 분류해 이용자의 효율적인 사진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다양한 분류 방식 외에도 여러 장의 사진을 한번에 선택, 원하는 사진들을 이동하거나 복사하여 ‘앨범’으로 만들어 사진을 주제별로 정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안면인식 기술을 통해 인물사진과 셀카(셀프카메라)사진만 자동으로 분류하여 따로 모아 볼 수 있다. 또 마음에 드는 사진은 ‘즐겨찾기’로 베스트 사진으로 지정 별도로 보기도 가능하며, 베스트 사진은 자신의 홈 화면에 보여지게 되어 개인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촬영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SNS 공유 기능에 기존 싸이월드, 페이스북, 트위터 외에 텀블러(tumblr)도 추가,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도 강화했다. 공유설정에서 각각의 SNS에 최초 1회 계정 연동만으로 별다른 절차 없이 플랫폼 별 사진 업로드와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개편과 함께 ‘싸이메라'의 BI와 슬로건도 새 단장, ‘take&play together’로 전 세계 이용자들이 사진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새롭게 바뀐 싸이메라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이용 가능하며 iOS 버전은 다음 주 중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한편, 간단한 터치만으로 이목구비 성형이 가능하고, 다양한 미용·메이크업 기능(헤어/속눈썹/볼 터치/컬러렌즈) 등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온 ‘싸이메라'는 현재 해외 다운로드 약 1200만, 국내 900만으로 전 세계 이용자 2100만명을 넘어섰으며, 7종의 카메라 렌즈와 4가지 촬영모드, 다양한 필터, 브러쉬, 콜라쥬(사진 합치기) 기능과 800여개가 넘는 꾸미기 아이템 등을 무료로 제공, 현존하는 카메라 앱 중 최고 수준의 기능을 자랑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070-7401-1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