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베네수엘라 엘 시스테마 재단에 노트북 기부

- CSV 활동의 일환으로 엘 시스테마 재단에 노트북 100대 기증

- 6일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기증식 진행

- 엘 시스테마와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 파트너로 협력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3-06-07 10:06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6일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엘 시스테마’ 재단에 아티브 5 시리즈 노트북 100대를 지원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엘 시스테마’는 베네수엘라의 음악가이자 경제학자인 아브레우 박사가 1975년에 설립한 재단으로, 불우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음악 교육을 실시해 세계적인 음악가들로 길러 내면서 화제를 모았다.

삼성전자가 기증한 노트북들은 베네수엘라 전역의 엘 시스테마 지역 사무국들에 전달돼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엘 시스테마의 아브레우 박사는 “삼성전자의 후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면서 “2015년까지 50만명까지 수용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어린이에게 희망을(Hope for Chidren)’이란 모토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온 삼성전자는 엘 시스테마에 대한 후원을 지속해 교육을 통한 베네수엘라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또 엘 시스테마 재단에 대한 후원과 별도로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도움이 필요한 학교를 선정, 제품을 지원하고 학생들에게 삼성 제품에 구현된 기술과 혁신을 소개하는 CSV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삼성전자 베네수엘라 이상직 지점장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베네수엘라 청소년들이 새로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