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 주간 eBook 동향…‘퇴마록 외전’ 출간 첫 주 2위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3-06-07 10:54
서울--(뉴스와이어)--한 주간의 eBook 차트(2012.05.30 ~ 2013.06.05)

1. 위대한 개츠비 세트
2. 퇴마록 외전
3. 뱃살사냥꾼 3대 무기
4. 조선기담
5. 어른 노릇 사람 노릇
6. 역사e
7. 심리학 나 좀 구해줘
8.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 세트
9. 비코즈 유어 마인 #5 - 검정 세단
10. 최고의 공부

한 주간의 eBook 동향 코멘트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6월이 시작된 가운데 한국 판타지 소설의 대가이자 전설로 일컬어지는 이우혁의 <퇴마록 외전>이 출간되자마자 열풍을 일으키며 단숨에 2위에 올랐다. <퇴마록> 출간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외전은 본편에서 다루지 못한 소재들을 흥미롭게 다루고 있다. 5개의 단편이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되며 등장 인물들의 인간적 모습과 심리적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미 3부작으로 영화화 될 예정이며, 이우혁 작가가 직접 기획과 시나리오에 참여하게 되어 더욱 흥미를 끌고 있다.

금주 1위는 <위대한 개츠비 세트>가 차지했다. <레미제라블>의 독주 이후 베스트셀러 왕위를 물려받은 <위대한 개츠비>는 동명의 영화와 더불어 인기를 얻고 있다. 8위를 차지한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 세트> 역시 기존 고전 베스트셀러의 인기 방식을 그대로 따라, 한글판과 영문판을 함께 파격가로 제공하는 전략으로 <위대한 개츠비>의 인기를 뒤쫓았다. 2013년 상반기를 휘몰아친 고전 작품들의 인기는 무더운 6월까지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

여름 휴가철을 준비하며 다양한 건강 관리와 다이어트 도서들의 인기도 다시 불붙었다. 3위를 차지한 <뱃살사냥꾼 3대 무기>는 뱃살을 꼭 뺄 수 있는 3가지 실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당신의 뱃살을 뺄 수 있는 마지막 처방전!‘이라는 독한 문구와 함께 식습관과 호흡, 좋은 생활 습관을 통해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사극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역사 서적들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았던 한 주였다. 4위를 차지한 <조선기담>은 왕조실록에서 찾은 조선 사회의 여러 사건들을 흥미롭게 풀어낸 도서이다. 기존에 만나보지 못했던 실록의 숨겨진 사건들, 왕과 신하들의 유쾌한 대화, 나라를 뒤흔든 엽기적 사건들까지 자세하게 재구성해 재미를 더했다.

6위에 오른 <역사 e>는 5분 안에 삶의 진실을 담아냈던 EBS 지식채널e 속에 소개된 한국사의 주요 사건들과 인물들을 추려내어 출간됐다. 21개의 한국사 에피소드를 단순히 전달하는 데만 그치지 않고, 우리가 던질 수 있는 본질적 질문들을 전달하고 있다. 7위는 <심리학 나 좀 구해줘>가 차지했다. 원하는 것을 손에 넣기 위해 심리학을 이용하는 방법을 다소 도발적인 제목과 사례 소개로 제시해 주고 있다. 독일 심리학자들이 수만 건의 상담 사례 중 대다수가 고민하는 51가지에 대해 심리학적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출간될 때마다 독자들의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비코즈유어 마인’의 5번째 도서 <검정 세단>과 7번째 도서 <가죽 재킷>이 각각 9위와 15위에 올라 인기를 증명했다. 완결까지 한 권만 남겨둔 이 시리즈는, 작년 ‘그레이 시리즈’와 ‘크로스파이어’ 시리즈가 가져온 19금 로맨스 도서의 인기를 그대로 이어 받아 독자들의 관심을 끄는 데 성공했다. 국내 시크릿 로맨스들과 함께 성인 로맨스 독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뒷편이 나올 때마다 열광적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역사 도서들과 소설,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 고전 명작까지 다양한 도서들이 더위를 맞이하는 독자들의 선택을 받은 6월 2주 베스트셀러 순위였다.

eBook 이벤트 소식

[퇴마록 외전 - Lite eBook] 오픈 기념 이벤트 (~7월 2일)
인터파크 비스킷에서는 오는 7월 2일까지 <퇴마록 외전> Lite eBook 오픈 기념 이벤트를 오는 2일까지 진행한다. Lite eBook은 인터파크 비스킷에서 진행하는 100page 무료다운 서비스로 이번에는 한국 판타지 소설의 대가 이우혁의 <퇴마록 외전>이 선정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퇴마록> 시리즈 ‘국내편’, ‘세계편’, ‘혼세편’, ‘말세편’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퇴마록> 시리즈 eBook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종이책 전권 세트(3명)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한 <퇴마록 외전> Lite eBook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서 관련 내용을 개인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퇴마록 외전> 본편 eBook을 총 20명에게 제공한다.

※ [퇴마록 외전 - Lite eBook] 오픈 기념 이벤트
http://book.interpark.com/book/genbookeventaction.do?_method=EventPlan&sc.evtNo=141500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INT
남창임 차장
02-3484-3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