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세븐, 생리통 치료기 출시
이는 생리통으로 인해 병원을 찾은 이들만 기록한 것으로, 병원을 찾지 않은 여성들까지 합하면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여성의 수는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달마다 고통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지만 생리통의 정확한 원인과 치료법은 아직도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생리통의 원인은 여성의 배란기 때 나타나는 세로토닌 저하, 프로스타글란딘의 과다와 같은 호르몬 분비 불균형 때문이라고 추측되는데, 최근 들어 생리통의 원인이 자궁 내 평활근의 기능 문제 때문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김동욱 전북대학교 바이오메디컬공학부 교수는 “평활근은 우리 몸의 골격근과는 달리 우리의 의지대로 움직일 수 없다고 해서 ‘불수의근’이라고도 불린다. 기본적으로 수축과 이완 작용을 통해 몸속 장기들의 부피를 조절하고 이로인해 장기의 고유기능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준다”며 “원인이 불분명한 원발성 생리통은 자궁조직의 평활근이 긴장하거나 약화되는 등 비정상적으로 기능해 조직에 공급되는 혈액이 부족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전북대학교 헬스케어기술사업단은 바이오메디컬 벤처기업 ㈜칼라세븐(대표이사 박경준)과 공동연구 끝에 신체의 특정한 위치에 가시광선의 자극을 주었을 때 부종의 감소, 통증의 감소, 기억능력 상승 등 긍정적인 변화가 있음을 확인하는 연구를 진행해왔다.
특히 적외선과 자외선이 제외된 610~630nm 파장대의 안전한 가시광선을 자궁과 연관된 특정한 부위에 일정한 시간 조사하면, 손상된 자궁내의 평활근육세포에 광에너지가 공급되면서 NO(Nitric Oxide)와 같은 물질이 세포에서 분비게 된다. 이를 통해 자궁내 평활근이 이완되고, 그 결과 자궁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손상된 세포에 영양과 산소긍급이 원활해져 생리통을 유발하는 평활근육 세포의 기능을 정상화시키고 생리통을 치료한다.
㈜칼라세븐은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생리통치료기기 ‘우먼스트레스프리’를 개발했다. 제품은 생리통환자 임상시험을 지난해 10월에 마치고 올 3월부터 시판되고 있다. 우먼스트레스프리는 생리통의 원인과 치료에 대한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칼라세븐 개요
칼라세븐은 헬스케어기기 개발/제조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color7.co.kr
연락처
칼라세븐
1577-5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