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 中 운남성사회과학원과 학술교류 협약 체결
이날 협약을 맺은 운남성사회과학원은 1980년에 설립된 운남성 유일의 종합사회과학연구기관으로서 약300명의 연구원이 동남아연구소, 농촌발전연구소 등 11개 부설연구소에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향후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공동 연구 및 국제세미나 개최 △연구인력 교류 및 각종 정보 공유 등을 골자로 다양한 협력사업을 모색하게 된다.
한편, 이날 충남도 안희정 지사, 충남도의회 김홍장 의원을 비롯한 관계자 등도 참석해 협약식을 축하하며 상호 공동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충발연 박진도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의 연구영토가 더욱 넓어질 것”이라면서 “사회·경제·농촌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연구·인적교류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