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협, ‘도시가족 주말농부 체험’ 가족 모집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3-06-10 09:03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농협은 서울시민의 가족단위 食사랑農사랑 체험 프로그램인 ‘6월 도시가족 주말농부 체험’ 가족을 모집한다.

금번 프로그램은 6월 22일(토) 연천 나룻배 마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당일 아침 서울광장에서 시골로 가는 버스가 출발한다.

참가 가족은 감자 수확, 감자전 만들기, 인삼 캐기, 인삼 주스 만들기, 가마솥 밥짓기 등의 체험과 직접 뜯은 쌈채소 및 마을 농산물로 조리한 향토시골 밥상도 맛 볼 수 있다.

직접 수확한 감자(가족당 8kg/4인가족 기준)는 가져갈 수 있으며, 나룻배 타기 체험, 인근 전곡 선사 박물관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족들의 행복한 추억 만들기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어린이(유치원생 이상)가 있는 4인 이내 서울시민 가족을 대상으로 6월 11일(화)부터 서울특별시 홈페이지(www.seoul.go.kr)와 食사랑農사랑운동홈페이지(www.식사랑농사랑.com)를 통해 선착순으로 80명을 접수한다.

‘도시가족 주말농부’는 도시민의 올바른 식생활과 농업·농촌의 가치인식의 확산을 위해 서울시와 농협이 협력하여 서울시민이 주말에 가족단위로 농촌마을에서 우수 농산물을 수확·구매하고 농작물이 음식이 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서울광장 앞에서 시골로 버스가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7~8월 방학기간 동안에는 월 2회 운영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농촌지원부
차장 박정현
02-2080-5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