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코넷티컷 주교육위원회(CREC)와 MOU 체결
- 충북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설립 추진
이 지사는 이 자리에서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충북경제자유구역 내에 코넷티컷 주교육위원회(CREC)가 운영하는 마그넷스쿨의 설계 및 설립 추진을 위한 전략적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초중등 외국교육기관(K-12) 설립을 위한 기반이 조성되었다”고 말했다.
이시종 지사는 MOU 체결 후 CREC의 브루스 더글라스 대표와 함께 주요 교육시설을 시찰하고 충북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로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인 정주여건의 핵심인 교육시설이 들어서게 됨으로써 충청북도는 세종시 중앙부처 공무원 자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연구원 자녀 등 인근 지역의 부족한 교육 수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넷티컷 주교육위원회(CREC)는 1967년에 설립되어 현재 35개 학군에 과학·예술 등 영재교육을 비롯한 120개 프로그램, 20개의 교육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협약식에 이어 이시종 지사는 코네티컷 바이오클러스터를 방문하여 주요 시설을 둘러본 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오송바이오밸리와의 바이오 분야 공동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통한 경제적 성과를 이루기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기업유치지원과
이종구
043-220-3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