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주차장 방범설비 일제 점검 실시

- 6월 한 달간, 주차대수 30대 초과 지하 ‧ 건축물식 주차장 대상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6월 한 달간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지하식 또는 건축물식 주차장에 대한 방범 실태를 일제 점검한다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지하식 또는 건축물식 노외주차장과 건물용도가 판매시설, 숙박시설, 운동시설, 위락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종교시설, 업무시설인 지하식 또는 건축물식 부설주차장 등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주차장 내부 전체를 볼 수 있는 폐쇄회로 텔레비전과 녹화장치를 포함한 방범설비 설치 관리 여부, 선명한 화질 유지 여부, 1개월 이상 촬영 자료 보관 여부 등이다.

울산시는 점검 결과 방범설비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규정 미달인 주차장에 대해 설치·보완 등의 시정명령을 조치하고, 시정되지 않는 주차장에 대해서는 이용제한, 과징금 부과 등 행정처분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울산시는 91개 주차장 중 폐쇄회로 미설치(3개소), 화질 불량(2개소), 보관기간 미달(15개소), 화질 불량 및 보관기간 미달(1개소) 등 총 21개소를 적발하였으며, 현재 이들 주차장은 폐쇄회로 설치, 화질개선 완료 등 위반 사항 등을 보완하여 운영 중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교통정책과
심현정
052-229-42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