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구연 지도자양성과정 수강생 발표회, 영종도서관에서 개최

- 수강생과 강사가 함께하는 이야기 한마당,‘동화구연 지도자 양성과정’동화구연 발표회

2013-06-10 10:08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이 2013년 상반기 문화프로그램‘동화구연 지도자 양성과정’수강생들이 준비한 ‘동화구연 발표회’를 6월 14일(금) 오후 4시부터 진행한다. 영종도서관 1층 어린이실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수강생 11명이 그 간의 기량을 뽐내는 시간으로‘무지개물고기’,‘양치기 소년’ 2편을 선보인다.

‘동화구연 지도자 양성과정’을 80%이상 수강한 이수자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색동어머니회 동화구연가협회에서 주관하는 동화구연지도자 3급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부여한다. 동화구연지도자란 어린이들에게 입체적인 음성언어로 동화를 들려주어 언어감성, EQ, IQ를 향상시키며 통합적인 교과수업으로 이끌어 가는 전문분야의 지도자다.

‘동화구연 지도자 양성과정’은 지난해 11명의 수강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취미활동과 함께 자격을 획득할 수 있는 이점으로 인해 뜨거운 호응을 얻어 올해에도 재개설된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발표회는 그동안 배운 것을 토대로 수강생 스스로 공연할 입체 동화구연, 동극 등 공연프로그램을 직접 짜고 연습하여 실제 재연해 봄으로써 실력 향상은 물론, 지역 내 어린이들에게도 책 속의 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들려주어 꿈과 상상력, 즐거움을 선물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종도서관 관계자는 “수강생과 강사가 함께하는 이야기 한마당인 ‘동화구연 발표회’를 통해 수강생, 강사 그리고 지역 주민 모두 하나가 되어 관람객에게는 흐뭇함을, 수강생에게는 뿌듯함을, 강사에게는 보람을 선사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화구연 발표회’는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어린이실 방문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ylib.or.kr) 또는 전화문의 (032-745-6005)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손명희
032-472-81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