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벗도서관-월디지역아동센터 간 업무협약(MOU) 체결

- 독서문화진흥 및 사회통합복지서비스 증대를 위한 동행 약속

2013-06-10 10:20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인천 중구 최초의 구립 도서관인 인천광역시 중구 구립 꿈벗도서관(관장 배창섭)과 중구 최초의 구립 지역아동센터인 구립 월디지역아동센터(센터장 노형숙)는 관심의 사각지대에 놓인 보육지원대상 아동 및 가정의 독서문화진흥 및 사회통합복지서비스 증대를 위하여 6월 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정보소외계층인 보육지원대상 아동과 가정의 독서문화생활 진흥 및 사회통합서비스 증대 문화사업 지원 등의 업무연계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문화프로그램 및 문화행사 등의 문화사업 지원과 맞춤형 도서 및 비도서 자료지원 등의 연계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월디지역아동센터는 인천 중구 최초의 구립 지역아동센터로 사회통합복지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지난 2009년 개소하였으며, 보육지원대상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프로그램 및 보육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2012년 중구 최초의 구립 도서관으로 개관한 꿈벗도서관은 지역 주민 및 지역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진흥사업 및 연계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 근린문화시설로써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꿈벗도서관 배창섭 관장은 “급변하는 사회 변화 속에서 관심의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정보소외계층인 보육지원아동 및 가정 대상의 독서문화진흥 및 사회통합복지서비스 증대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자율적으로 사고하고 사회의 모범이 되는 돌봄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전화(032-764-6112 / 담당자: 꿈벗도서관 이영복)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http://gblib.icjg.go.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손명희
032-472-81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