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3 분권워크숍 개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 지방분권추진위원회(위원장 : 김중석)와 강원도의회 분권특별위원회(위원장 : 구자열) 공동 주최로 6월 11일, 12일 이틀간 홍천 대명리조트에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분권추진위원회 위원 및 특별추진위원회 위원,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주권과 자치분권에 대한 의식 함양 및 강원도의 분권 과제와 수도권 규제완화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강원도에서는 지난해 5월 ‘강원도 지방분권 촉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11월에 위원회를 구성(14명) 위촉하였으며, 금년 3월 대외적으로는 지방분권, 대내적으로는 지역 주권 의식 확산에 주력하기로 추진방향을 논의한 바 있다.

한편 금년 5월 지방분권 및 지방행정체제개편에 관한 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하여, 조만간 대통령 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가 구성되어 지방이양사무 등 분권에 관한 본격적인 가이드라인이 정해질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강원도에서는 앞으로 박근혜 정부 국정과제에 대한 강원도 분권 전략 대응 방안을 도정 연구과제로 확정하여, 강원도 지방분권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수도권 규제완화 추진 반대 등 도내 현안 사항에 대해 지방4대 협의체 및 전국적인 시민단체와 연계하여 분권 과제 해결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법무통계담당관실
규제분권담당 정성환
033-249-21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