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다문화 가정 아동들과 창경궁 궁중생활 문화체험 실시

- 대전지역 다문화가정 아동 20명 초청해 창경궁에서 1박2일 궁중생활 체험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은 대전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정 아동 20명과 함께 서울 종로구 소재 창경궁에서 1박2일 동안 궁중생활 문화체험을 실시했다고 10일(월) 밝혔다.

신한은행 자원봉사자들은 이틀간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멘토로 참가해 창경궁, 종묘, 태릉 일대를 돌며 문화유산에 대해 함께 공부하고, 궁중 예절과 복식 체험, 탈 만들기 등 우리의 전통문화를 자연스레 경험하며 배웠다.

특히, 고궁 방문 등 전통문화를 체험할 기회가 없던 아이들은 궁궐을 둘러본 후 밤늦은 시간 궁궐에 마련된 숙소에서 잠자리에 드는 숙박체험을 하며 신기하다는 반응과 함께 큰 호응을 보였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1년부터 다문화가정 아동들과 새터민 등을 초청해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경험하고 알리는데 힘써 왔으며, 2012년에는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 활동을 통해 전국 44개 복지관 약 1000여명의 소외계층이 문화유산을 탐방할 수 있도록 후원해 왔다.

또한 어린이 궁궐탐험대, 한양도성 원정대 등 상대적으로 문화 체험이 어려운 우리 이웃들을 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박2일 동안 궁궐에서 함께 생활하며 아동들과 정도 많이 들었고 아이들이 우리 문화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아 기뻤다”며,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자라나는 아이들이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홍보부
02-2151-33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