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 하루’ 행사 개최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는 11일(화) 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아름다운가게 군산명산점과 함께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상호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 하루’ 행사를 개최했다.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 행사는 교직원과 학생들이 기증품을 모아서 판매하는 등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

군산대는 이날 행사를 위해 지난달 중순부터 이달 초순까지 두 차례에 걸쳐 재활용이 가능한 서적, 식료품, 생활용품, 옷가지, 가전제품, 운동기구, 주방기기 등 500여점을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기부 받았다. 특히 채정룡 총장은 명사기증물품으로 중국고급 녹차를 기부해 눈길을 끌었다.

기증품 판매 수익금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채정룡 총장은 “군산대학교는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는데, 아름다운 하루를 통해 기부문화의 아름다움을 다시 체험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나눔에 대한 구성원들의 공감대를 확대하면서 기부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