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코리아, KT넥스알과 빅데이터 사업 활성화 MOU 체결

- 11일,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과 빅데이터 위한 각 사의 핵심 역량, 기술 지원 총력

- 국내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영업, 마케팅, 기술지원까지 정보 상호교환 및 제반사항 협력

뉴스 제공
델인터내셔널
2013-06-12 09:26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두 엔드투엔드 솔루션 기업인 델의 한국법인인 델 인터내셔널㈜(이하 델코리아, 대표 김경덕)가 11일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공동대표이사 변진석 / 한재선)과 델의 x86 서버 제품을 기업 고객에게 공급하는 ‘빅데이터 사업 활성화’에 대한 MOU(상호 업무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MOU 체결식에는 델 코리아 김경덕 대표이사와 KT넥스알 변진석 대표를 비롯해 각 사의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양사는 빅데이터 사업 추진을 위해 각 사의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을 적극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국내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이번 MOU 체결은 빅데이터 사업 활성화에 필요한 영업, 마케팅 및 기술지원까지 공동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정보의 상호교환과 상호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반 사항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공동 파트너로서 다양한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각사의 자원을 상호 보완함으로써 경쟁력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 사업 활성화에 필요한 다양한 마케팅 및 홍보활동에도 긴밀하게 협력하게 된다.

델 코리아 김경덕 대표는 “이번 KT넥스알과의 협약을 통해 델은 국내 빅데이터 시장 활성화와 함께 빅데이터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KT넥스알과 윈윈할 수 있는 건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T넥스알의 변진석 대표는 “강력한 영업망과 뛰어난 x86서버를 갖춘 델 코리아와의 파트너십은 국내 빅데이터 시장 확대의 또 하나의 계기가 될 것이다. KT넥스알은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빅데이터를 체험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델 코리아와 함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ell.co.kr

연락처

델 인터내셔널 홍보대행
유앤아이컴
서하나 대리
02-725-55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