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WUT, 미국 타코마항으로부터 ‘최고상’ 수상

뉴스 제공
HMM 코스피 011200
2013-06-12 11:00
서울--(뉴스와이어)--미국 타코마에 위치한 현대상선 컨테이너 전용터미널 WUT(Washington United Terminals)가 타코마항으로 부터 ‘서밋 어워즈(Summit Awards)’를 수상했다.

美 타코마항이 시상하는 ‘서밋 어워즈’는 타코마市 내에서 지역 경제 및 환경, 봉사 부문에 큰 공헌을 한 단체에게 주는 상으로서 타코마 시장과 지역 단체장이 심사해 선정된다.

‘서밋 어워즈’ 수상부문에는 경제부문(Business Magnet)과 환경부문(Environmental Stewardship), 자원봉사부문(Livable Community) 등 3부문으로 시상되며, 현대상선 WUT는 경제부문에 최고상을 수상했다.

WUT의 ‘서밋 어워즈’(경제부문) 수상 배경에는 타코마市의 지역 고용 창출 및 트럭(Trucking), 철도(Rail) 등 산업 성장과 WUT 하역장비 및 시설개선 투자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큰 이바지를 한 것이 인정돼 수상 기업으로 선정 됐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타코마항으로부터 경제부문 ‘최고상’ 수상을 통해 현대상선이 다시 한 번 최고의 선사임을 입증 받은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타코마항과의 Business 협력 관계가 더욱 강화 될 것이며 세계 최고의 항만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상선은 최근 부산에 위치한 현대부산신항만(주)이 부산항만공사(BPA)로부터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올해의 터미널’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지난 4월에는 미국의 세계적인 유통회사 타깃(Target)사로부터 ‘Provider of the Year(올해의 최우수 물류기업)’상을 2010년부터 3년 연속

수상했으며, 지난해 5월에는 세계적인 전자제품 회사인 일본 소니(SONY)社로부터 ‘최우수 선사(Best Partner Carrier)’로 9년 연속 선정되는 등 세계적으로 물류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mm21.com

연락처

현대그룹
그룹홍보실
02-3706-6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