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넥스트, 르노삼성자동차 2014년형 QM5에 ‘AVM 시스템’ 공급

- 고급 승용차 옵션, AVM 시스템 SUV 시장 국내 첫 런칭

- SUV의 대중화와 동시에 SUV 차량옵션 고급화

뉴스 제공
이미지넥스트
2013-06-13 09:53
분당--(뉴스와이어)--국내에서 유일하게 AVM(Around View Monitoring) 기술을 보유하고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이미지넥스트(www.imagenext.co.kr 대표 백원인)에서 르노삼성자동차의 2014년형 ‘QM5’에 자사의 AVM제품을 공급하면서, 고급 승용차 옵션이던 AVM 시스템을 SUV에 장착하는 자동차 순정용품 시장에 처음 진입하였다고 13일(목) 밝혔다.

이미지넥스트는 이미 르노삼성자동차의 SM7, SM5에 선택옵션으로 AVM 순정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QM5’에는 2014년형 모델부터 제공하고 있다.

최근 2014년 형 모델을 새로 출시한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SUV 차량인 ‘QM5’는 이미지넥스트의 AVM제품과 사각지대 정보시스템, 첨단 멀티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스마트 커넥트, 2.0 CVCT 가솔린엔진 장착,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 등의 신기술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차량이다.

이미지넥스트의 AVM 시스템은 2, 3년 전만 해도 고급 수입차량에서만 볼 수 있었던 기능으로써, 마치 하늘에서 주행중인 차량을 내려보는 듯한 버드뷰를 포함, 총 5가지의 View mode를 지원하여, 주행 중에 도로 앞뒤, 양 옆을 한눈에 보면서 운전할 수 있고, 주차가 미숙한 사람도 편리하게 주차를 할 수 있어 접촉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SUV를 지향하는 ‘QM5’가 고급승용차에만 장착하던 AVM 기능을 선보이면서 자동차 구매자에게 보다 높은 품격을 느낄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SUV차량의 특성상, 야외나 길이 잘 정비되어있지 않은 오프로드를 달릴 때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나 길 가장자리를 한눈에 보면서 운전할 수 있고 어떤 열악한 환경에도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어서 소비자가 선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미지넥스트의 백원인 대표이사는 “캠핑문화 발전에 따라 SUV차량의 판매가 상승하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 SUV에 AVM 시스템의 적용은 SUV 운전자들의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드라이빙과 남성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SUV 시장에, 여성운전자의 구매를 높일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더욱 많은 SUV에 적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하며 “올 3월부터 이미 판매를 시작한 애프터마켓용 AVM 시스템 `옴니뷰`도 매월 2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판매량이 늘고 있어, 초기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이미지넥스트 개요
㈜이미지넥스트(대표이사 백원인)는 2007년에 설립되어, 독자적인 지능형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안전지원시스템을 제공하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전문기업으로, 지능형 카메라 설계부터 영상인식 알고리즘에 이르는 다양한 원천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이다. 초소형, 초광각 카메라와 영상합성기술을 접목, 국내 AVM(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을 최초로 선보이며 2012년부터 국내 완성차 분야에 기반기술을 공급, 국내 어라운드 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르노삼성자동차 SM5, SM7, QM5에 순정 AVM시스템을 공급 중이며, 현대 모비스를 통해 현대기아 상위 차종에 어라운드 뷰 핵심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올 3월부터는 국내 최초 AM용 어라운드 뷰 ‘360°옴니뷰’를 런칭, 전국 220여개 직영점을 통해 판매 중이며, 승용차뿐 아니라 캠핑카, 트럭, 버스, 유치원차량, 중장비 등 대형차량의 안전시스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LDWS(차선감지경고시스템), FCW(선행차량충돌인식시스템), PDS(보행자검출경고시스템), SLDW(측방차선감지경고시스템), MOD(이동물체감지시스템) 등의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융합제품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유럽 캠핑카 OEM마켓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영국,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11개국 대표 자동차 업체와 협력을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imagenext.co.kr

연락처

(주)오픈피알
홍보팀
김남희 대리
02-713-07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