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8회 세계 노인 학대 인식의 날’ 행사 개최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공연으로 마련된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인사말,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노인강령은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중구, 남구 지역 경로당에서 동년배 상담가 역할을 하고 있는 은빛지킴이단의 이이길 어르신이 낭독한다.
어르신들의 노인학대에 관한 관심을 고취하고 은빛지킴이단으로서의 활동 동기부여 및 격려의 자리인 2부 공연에서는 댄스스포츠, 하모니카, 우크렐라, 지역가수 공연 등이 이어진다.
부대행사로는 노인인식개선 카툰·사진 전시회도 열린다.
이와 함께 오후 3시 30분부터 울산대공원에서는 노인학대에 대한 시민인식개선을 위한 거리캠페인도 전개된다.
울산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노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노인 학대인식의 날’은 노인에 대한 부당한 처우를 개선하고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함께 인식할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UN에서 지난 2006년 6월 15일을 기념일로 제정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저출산고령사회과
정규헌
052-229-4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