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2013 우수 문화재실측설계업자 지정

대전--(뉴스와이어)--문화재청(청장 변영섭)은 2013년도 우수 문화재실측설계업자로 ‘태창건축사사무소’(대표 박태수), ‘미추홀건축사사무소’(대표 강선중)를 13일 지정하였다.

이번에 지정된 우수 문화재실측설계업자는 문화재청에서 발주하여 지난해에 완료된 ‘덕수궁 석어당(昔御堂) 보수 설계용역’ 등 총 19건(문화재수리공사 3건, 용역사업 16건)을 대상으로 문화재위원 등 관계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시공관리, 품질관리, 실측조사, 도서작성의 적정성 등을 평가하여 선정되었다.

우수업자로 지정되면 지정을 공고한 날부터 1년간 ‘문화재수리 등에 관한 법률’ 제49조(문화재수리업자등의 등록취소 등)에 해당되는 처분을 받을 경우, 이를 감경 받을 수 있다.

우수 문화재실측설계업자 지정은 ‘문화재수리 등에 관한 법률’ 제54조(문화재수리업자의 평가 등)의 규정에 의하여 실측설계업자들의 기술수준과 문화재수리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매년 우수업자를 지정하여 문화재수리업자와 문화재실측설계업자들의 기술수준 향상과 더불어 자율적인 시공 품질향상 환경을 조성하여 문화재수리공사의 부실시공 등을 예방해 나갈 계획이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수리기술과
홍영주
042-481-48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