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한국라틴아메리카학회, 중남미 논문공모전 시상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교부와 한국라틴아메리카학회(LASAK)가 공동으로 주관한 ‘중남미 논문공모전’에 대한 시상식 및 논문 발표회가 오는 6.15(토) 대구 계명대학교에서 개최된다.

동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원)생들의 중남미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중남미에 대한 전문적 지식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실시중이다.

금번 논문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대상 1인, 최우수상 3인, 우수상 3인에게 외교부장관 명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동 공모전의 대상은 ‘중남미 CCT 교육보조 사회정책의 지속성 비교연구’를 제출한 고려대 성유저 학생이, 최우수상은 연세대 장호연, 서울대 고영준, 한국외대 김경민 학생이, 우수상은 고려대 이천기, 전북대 임좋은, 서울대 전상희 학생이 수상할 예정이다.

금번 공모전 입상 논문들은 중남미 교육, 여성 리더쉽, 정치개혁, WTO 분쟁, 해양경계 등 다양한 소재를 바탕으로 한-중남미간 이해 증진 및 실질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수준 높은 연구를 하였다.

외교부는 향후에도 중남미 논문 공모전의 연례 개최를 통해 우리 젊은이들의 중남미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고취할 계획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중남미국
공보·홍보담당관
02-2100-74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