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한국 청년대표단, G20 청년 정상회의 참석

서울--(뉴스와이어)--2013년 G20의장국 러시아는 Youth Summit(Y20)을 자국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6월 18일(화)~21일(금)간 개최 예정이다.

외교부는 대한민국 대표로 Y20에 참가할 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공개 경쟁을 통해 선발하였으며 대표단으로 곽영준(셰르파, 조지타운대 재학), 이정우(서울대 재학), 김소연(부산대 재학), 윤정원(이화여대 졸업), 정연봄(이화여대 재학) 이상 5명이 선정되었다.

* 대한민국 국적 청년(1983년~1995년생)들을 대상으로 3월 15일~4월 12일간 개최된 금번 대표단 선발에 125명의 청년들이 응모

선발된 대표단들은 이번 Y20 참가를 통해 G20 국가 출신 각국 대학생 대표들과 함께 세계경제회복, 지속가능한 발전 등 글로벌 이슈에 대해 토론 예정이며 국제회의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동 행사 경제포럼에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연사로 참석 예정

외교부는 “G20 국가인 우리나라의 위상을 직접 느끼고, 꿈꿔오던 국제무대에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Y20에 꿈과 열정을 가진 대한민국 청년들의 지속적인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다자경제외교국
G20경제기구과
견종호
02-2100-77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