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한국 청년대표단, G20 청년 정상회의 참석
외교부는 대한민국 대표로 Y20에 참가할 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공개 경쟁을 통해 선발하였으며 대표단으로 곽영준(셰르파, 조지타운대 재학), 이정우(서울대 재학), 김소연(부산대 재학), 윤정원(이화여대 졸업), 정연봄(이화여대 재학) 이상 5명이 선정되었다.
* 대한민국 국적 청년(1983년~1995년생)들을 대상으로 3월 15일~4월 12일간 개최된 금번 대표단 선발에 125명의 청년들이 응모
선발된 대표단들은 이번 Y20 참가를 통해 G20 국가 출신 각국 대학생 대표들과 함께 세계경제회복, 지속가능한 발전 등 글로벌 이슈에 대해 토론 예정이며 국제회의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동 행사 경제포럼에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연사로 참석 예정
외교부는 “G20 국가인 우리나라의 위상을 직접 느끼고, 꿈꿔오던 국제무대에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Y20에 꿈과 열정을 가진 대한민국 청년들의 지속적인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다자경제외교국
G20경제기구과
견종호
02-2100-77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