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아시아 최대 온라인 음악서비스사 사운드버즈와 계약

뉴스 제공
드림어스컴퍼니 코스닥 060570
2005-08-03 11:55
서울--(뉴스와이어)--휴대형 멀티미디어 업체인 레인콤(대표 양덕준 www.reigncom.com)이 동남아 최대 온라인 음악서비스사인 사운드버즈(대표 수샨슈 샤론왈라 www.soundbuzz.com)와 제휴 협력키로 계약을 맺고 올해 안에 아이리버 MP3플레이어 사용자들에게 온라인 음악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시아 지역 및 호주의 아이리버 사용자들은 사운드버즈 뮤직스토어에서 구입한 중국, 한국, 일본, 인도 음악 등 아시아 노래뿐만 아니라 다양한 월드 뮤직과 앨범을 자신의 PC나 MP3플레이어에서 곧바로 감상할 수 있게 된다. 다만 한국과 일본은 서비스 지역에서 제외된다.

아이리버 사용자들이 미국 유럽 지역의 현지 음악 서비스를 제공받는 사례는 있었지만 아시아 업체에게서는 처음이어서 향후 아이리버의 아시아 지역 진출 및 지역내 음악서비스 활성화가 한층 빨라질 전망이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국내 다운로드 서비스와 달리 검색부터 다운로드, 음악 감상에 이르기까지 ‘원스탑 검색 다운로드’ 방식으로 한층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또한 레인콤의 자회사이자 온라인 컨텐츠 제공업체인 유리온은 펀케익(www.FunCake.com) 서비스를 통해 사운드버즈에게 한국 음악을 제공하는 한편 사운드버즈는 펀케익에게 인도 중국 홍콩 음악 등 아시아지역의 다양한 음악을 공급할 방침이다.

양동기 레인콤 GOP(국내 및 글로벌 마케팅 총괄) 담당 부사장은 “사운드버즈와의 협력은 아이리버 사용자들이 보다 많은 나라의 다양한 음악을 쉽고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라며 “이와 함께 펀케익의 음악컨텐츠를 아시아 지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샤론왈라 사운드버즈 대표는 “아이리버 MP3에 사운드버즈의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탑재함으로써 아시아 및 호주 지역 수백만의 아이리버 사용자들이 사운드버즈의 방대한 음악 컨텐츠를 한번에 구매, 저장하고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웹사이트: http://www.iriver.co.kr/

연락처

홍보실 박지연 3019-3667 / 011-9148-6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