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가온누리’, 장애체험 활동 지원

대전--(뉴스와이어)--“장애인이 되어보니 장애인의 마음을 조금 알겠어요.” 장애체험에 참여한 아동들의 소감이었다.

지난 6월 15일(토), 가온누리 회원 20여명은 복음행복한홈스쿨 지역아동센터 아동 2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체험 활동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휠체어 체험, 시각장애 체험, 언어장애 체험, 뇌병변 장애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장애인의 불편함을 이해하고 장애인을 도와주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이국재 센터장)는 2009년부터 보건복지분야 직무교육을 수료한 사회복무요원으로 봉사활동 동아리인 <가온누리>를 조직하여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대전, 충남, 충북지역의 노인, 아동 장애인 시설 등에서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해왔다.

가온누리 회장(나도, 충청노인요양원)은 “사회복무요원이라면 누구나 2주간의 직무교육을 받는다. 교육 중에 배웠던 노인체험과 장애체험은 가온누리 재능나눔을 통해 우리가 배운 내용을 지역의 아동들에게 또 가르쳐 줄 수 있어서 더 뿌듯하다”고 말했다.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요원들의 재능 나눔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를 위한 체험장 활용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사회복무요원>은 2008년 사회복무제도가 시행되면서 병역의무를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하는 공익근무요원을 말하며, <가온누리>는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요원들이 세상의 중심이 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순우리말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21세기 지식기반 인재경영의 핵심분야인 교육훈련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교육전문기관으로, 보건복지관련 공무원 및 종사자의 전문성향상과 대국민 서비스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이다.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영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