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면허 정보 알림서비스 무료 제공

- “깜빡깜빡하는 적성검사(갱신)기간, 이젠 E-mail, SMS로 안내 받으세요”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3-06-18 09:09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은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기간 등 면허 정보 알림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운전면허증에 표기되어 있는 적성검사(갱신)는 7~10년으로 길어, 기간이 도래했음을 잊기 쉽다. 따라서 기간 내에 적성검사(갱신)을 받지 않아 과태료가 부과되거나 운전면허가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도로교통공단에서는 위와 같은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적성검사(갱신) 만료일 7개월 전부터 우편안내를 제공하고 있으나, 이사 등의 사유로 주소가 부정확할 경우 못 받는 경우가 있어 E-mail과 SMS를 통한 적성검사(갱신)기간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후, E-mail주소와 휴대폰 번호 등 개인정보를 등록하고 수신동의를 하면 E-mail 4회 및 문자서비스 2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E-mail 수신자는 우편안내를 생략할 수 있어 종이와 잉크 절약으로 탄소배출량 절감과 환경보호의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

운전면허 취득자 중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기간에 대한 안내를 원한다면 누구나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홈페이지(http://dl.koroad.or.kr)에 접속해 바로가기서비스 ‘적성검사 안내 E-mail 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서비스: http://dl.koroad.or.kr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면허민원처
02-2230-5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