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주산학습게임 무료 배포

뉴스 제공
LG상남도서관
2005-08-03 13:38
서울--(뉴스와이어)--“주산을 돈 주고 배우세요? 이젠 집에서 게임으로 즐기자”

“주산교육을 시켜야 할 텐데…. 하지만, 주산전문학원을 다니긴 애들한테도 부담스럽고 고민이에요” 최근 초등학교 학부모들 사이에서 셈의 원리를 깨치고 암산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방법으로 주산 이상이 없다는 복고 열풍이 불면서 전국적으로 주산전문학원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영어·수학 등 교과별 학원에 피아노·미술 등 특기 학원까지 수업을 받아야 하는 아이들에게 주산 학원은 또 하나의 짐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고 주산을 배우지 않은 엄마가 집에서 가르치기는 어려운 과목.

서울 서초구 반포동의 학부모 신영희(36)씨는 색다른 해결책을 찾았다. LG사이언스랜드에서 제공하는 주산학습게임으로 주산 교육을 대신하는 것이다. 이 게임은 옆에서 엄마가 조금만 도와줘도 자연스레 주산의 원리를 이해하고 암산법을 배울 수 있도록 유도해준다.

LG연암문화재단(이사장: 구자경 LG명예회장)이 운영하는 디지털 도서관인 LG상남도서관은 청소년 과학 포털 사이트 ‘LG사이언스랜드(http://www.lg-sl.net)’를 통해 ‘주산학습게임 - 구슬동자와 주산을 배워요’ 콘텐츠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주산학습게임 - 구슬동자와 주산을 배워요’ 는 과학의 기초가 되는 연산력, 집중력 발달을 위해 제작된 콘텐츠로 학습모드와 게임모드로 구성되어 있다. ‘학습모드’에서는 주산의 운지법 및 운주법과 보수와 짝수 등 주산에 대한 기초를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게임모드’에서는 학습모드를 통해 배운 주산실력을 이용하여 구슬동자와 난이도별로 1단계부터 7단계까지 주산 게임을 할 수 있다.

주산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들에게 주판알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수의 크기 등 수 개념과 진법 체계를 이해시킬 수 있으며, 암산을 통해 집중력 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점이다. 따라서 주산학습게임은 굳이 아날로그 주판을 튕기지 않아도 컴퓨터를 활용하여 주산의 원리와 방법만 확실하게 이해 시켜도 어느 정도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데 아이디어를 얻은 것이다.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식 주산의 장점만을 뽑아와 게임에 적용한 것이다.

주산전문학원에 다니지 않더라도 아이들은 온라인을 통해 주산을 배우며 좋아하는 게임도 즐기고, LG사이언스랜드의 풍부한 과학 콘텐츠를 자연스레 접할 수 있어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LG사이언스랜드는 인터넷 주소 http://www.lg-sl.net을 통해 접속하면 회원 가입비나 이용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상남도서관 개요
LG연암문화재단 소속 LG상남도서관(관장: 정윤석)이 운영하는 LG사이언스랜드는 인터넷의 여러 과학정보들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검색하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과학정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청소년 비영리 과학정보 포털사이트이다.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과학에 보다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재미있는 형태의 과학정보를 제공하여 이공계 기피 현상을 개선하고 과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lg.or.kr

연락처

LG사이언스랜드 02-708-3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