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 비디오 연장기, 홈시어터 구축 등 소비시장 본격 공략

- 저렴한 비용으로 가정용 홈시어터 구축에 용이

- 가정용 디지털 홈시어터 구성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제공

뉴스 제공
에이텐 코리아
2013-06-19 09:33
대만--(뉴스와이어)--가정에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여러 가지 가정용 기기를 전환해 영화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소규모의 극장 형태를 꾸미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가정용 프로젝터와 고화질 영상 분배 및 연장 솔루션이 TV시청과 영화 감상용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하나의 동영상 콘텐츠를 다양한 매체에서 즐길 수 있는 솔루션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KVM 스위치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코리아(대표 첸순청, www.aten.co.kr)이 최근 밴크리스트 비디오 연장기 VE8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에이텐 밴크리스 비디오 연장기 VE800 및 VE810 시리즈는 최근 일반 가정이나 학교, 대형 마트, 지하철 역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화질 영상 분배기, 연장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요가 늘고 있는 아이템 중 하나다.

비디오 연장기 VE800 시리즈는 스위치 및 분배기 솔루션과 더불어 Cat 5e 케이블을 이용해 다양한 정보를 최대 60m 거리에 떨어진 디스플레이에 그대로 뿌려준다.

특히, VE800의 경우 제품 본체에 HDMI 커넥터가 탑재되어 있으며, HDMI-DVI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DVI 장치와도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정용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다. HDMI 케이블을 연결해 가정용 데스크톱PC나 TV, 멀티미디어 기기와 연결이 가능해 홈시어터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용이하다.

밴크리스트 VE800 영상 분배기는 Cat 5e 케이블을 이용해 고화질 비디오 신호를 60m까지 전달할 수 있으며, 에이텐 HDMI 스위치나 HDMI 분배기와 호환되어 보다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IR 컨트롤러가 포함된 에이텐 HDMI 연장기 VE810은 2개의 Cat 5e 케이블을 사용해 HDMI 소스를 최대 60m 거리에 떨어진 디스플레이에 그대로 뿌려준다. 포함된 IR 컨트롤러는 멀리 떨어진 곳에서 로컬 장치를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2개의 장치를 설치하는 데 있어 하나의 전원 어댑터가 필요하다. IR 컨트롤로가 포함된 VE810R 원격 장치는 VE810 로컬의 유닛에 의해 별도 전원을 공급받기 때문에 추가 전원공급장치 없이도 동작이 가능하다.

HDMI 장치나 디스플레이는 탑재된 IR 컨트롤로 제어가 가능하며, 8단계 조절 스위치는 신호 품질을 최적화시켜준다. 1080p 비디오의 경우 최대 40m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1080i의 경우 최대 60m까지 연장할 수 있다.

밴크리스트 VE 연장기와 함께 에이텐의 영상 분배기인 VS시리즈를 연결해 1대의 셋톱박스에서 4대~8대에 이르는 디지털 디스플레이에 동일 영상을 동시에 송출시킬 수 있다. 최대 60m 거리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깨끗한 화질의 3D 영상을 그대로 재현해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텐코리아 관계자는 “비디오 연장 및 분배기는 저렴한 비용과 고품질로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공공기관이나 기업 사용자는 물론 에이텐 밴크리스트 솔루션은 저렴한 비용으로 고품질의 비디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최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텐코리아는 다양한 디지털 정보를 공유·연결·전환해 주는 선도적인 솔루션 제조회사다. 에이텐 솔루션은 소수의 컴퓨터로 수 백 대에 이르는 컴퓨터와 서버, 기타 네트워크 장치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동시에 기업의 각종 유지관리 비용(하드웨어, 에너지 공간 보안, 인력 등)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KVM 및 전원 관리 솔루션뿐만 아니라, 최근 전문 영상관련 솔루션인 밴크리스트(VanCryst)제품군을 선보이면서 영상의 분배, 스위칭, 연장장비 시장 진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이텐 코리아 개요
ATEN International Co. Ltd.은 IT 분야의 컴퓨터간 통신 환경 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다. 1979년에 설립된 ATEN은 오늘날 KVM 스위치 개발의 주역인 세계적인 제조업체다. ATEN 연구소에서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수많은 특허 출원과 정교한 ASIC이 개발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으며, 이로 인해 ATEN의 수많은 제품들은 기본단계에서부터 기업 시장에 적합한 완성된 KVM 솔루션으로 탄생했다. ATEN International Co., Ltd은 대만, 중국, 일본, 미국, 영국, 한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그 중 ATEN의 한국 지사인 한국 에이텐은 2007년 새롭게 설립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에이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aten.co.kr

연락처

에이텐코리아
안강미 과장
02-467-6789(ext 11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오감인터렉티브
최현숙 팀장
02-2631-84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