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은행, 기업금융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브리즈 비즈니스’ 출시

2013-06-19 11:00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기업금융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브리즈 비즈니스(Breeze Business)’를 출시 했다.

‘브리즈 비즈니스’는 지난 해 12월 출시한 개인고객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브리즈(Breeze)’의 혁신적인 기능을 그대로 구현하고 있다. 특히 미리 지정한 2개 통화의 환율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나만의 환율창’, 언제 어디서나 자금이체를 결재할 수 있는 ‘결재함’ 등 기업고객의 구미에 맞는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뱅킹에서 지정한 기업 내 실무자별 계좌 조회권한, 출금권한 조정 등 기업 재무관리자들이 외부에서도 기업의 내부통제를 할 수 있는 기능도 구현되어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 및 iOS(아이폰) 기반 휴대폰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브리즈(Breeze)는 영어로 ‘산들바람’이라는 뜻으로 산들바람이 주는 이미지처럼 보다 ‘쉽고, 편하고, 재미있는’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지향하며 지난해 12월 출시 후 현재까지 약 6개월 동안 약 25만건의 다운로드 숫자를 기록하고 있다.

‘조회’, ‘이체’와 같은 어려운 금융용어 대신 ‘통장보기’, ‘돈 보내기’, ‘돈 굴리기’ 와 같은 순수 우리말 용어를 사용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했으며, 모바일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화면 및 메뉴 설계로 대부분의 거래가 한 화면에서 하나의 선택만 하도록 구현되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중소기업금융사업부 김기범 전무는 “이번 브리즈 비즈니스 출시를 통해 비대면채널에서 보다 경쟁력 있고 다양한 중소기업 금융 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해졌으며 앞으로도 스탠다드차타드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국제적 역량과 한국이 가지고 있는 선진 IT기술의 강점을 결합해 한 걸음 진보한 금융기법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브리즈 비즈니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기업뱅킹서비스인 퍼스트 비즈(First Biz) (biz.standardchartered.co.kr)에서 ‘브리즈 기업 데모 보기’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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