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10명 중 3명만 “내 일에 만족해”
직무별로는 마케팅, 인사 분야 직장인들의 직무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남녀직장인709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직무 만족도>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10명 중3명에 해당하는 31.9%만이 현재 직무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직무별로는 ‘마케팅’(48.4%) 분야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의 직무 만족도가 가장 높았고, ‘인사’(42.2%)분야 직장인이 다음으로 높았다.
반면 ‘생산현장’(41.5%)이나 ‘재무회계’(27.9%)직무에 종사하는 직장인 중에는 ‘만족하지 않는다’는 답변이 가장 높았다.
직무에 만족하는 직장인들 중 사내친구가 있다는 직장인이 많았다.
직무에 만족하는 직장인 중 사내친구가 있다는 응답자는 78.8%로 10명중 8명에 가까웠으나,직무에 만족하지 않는 직장인 중에는 사내친구가 있다는 답변이 52.6%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직무별로는 △재무회계 72.1%, △광고/홍보 72.0%, △인사70.5%, △마케팅 67.7% 분야 직장인들 중 절반이상이 사내에 친구가 있다고 답했다.반면 △IT시스템운영 44.1% △생산/현장41.5% 분야의 직장인들은 사내친구가 없다는 답변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전체 응답자 중에는 64.9%가 ‘회사에 속을 터놓을 수 있는 친구가 있다’고 답했다.
직무특성상 협업이 많은 광고홍보나 마케팅 분야나,동료와의 신뢰가 중요한 재무회계,인사 분야 직장인들 사이 프렌드십(Friendship)이 더 잘 형성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잡코리아 최창호 본부장은 “회사 내에 속을 터놓고 말할 수 있는 믿을만한 친구 같은 동료의 존재는 회사나 일에 대한 만족감을 높이고 몰입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조언했다.
잡코리아 개요
잡코리아는 세계 최대 온라인 리쿠리트 사이트인 몬스트닷컴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서 기업에게는 글로벌 인재 확보의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취업과 세계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jobkorea.co.kr
연락처
잡코리아
커뮤니케이션팀
현영은 과장
02-3466-520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