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 지능형 자동차와 IT 융합기술 R&D 역량 세미나 개최

- 지능형 자동차-IT 융합기술 어디까지 와있나…미래 시장 선도기술 발굴 박차

2013-06-20 11:3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 권오현)는 6월21일(금), 자동차와 IT기술이 융합된 미래형 자동차의 선도기술 발굴을 위한 ‘지능형 자동차와 IT 융합기술 R&D 역량 세미나’에 국내 관련분야 전문가를 초빙,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자회관에서 개최한다.

* 지능형 자동차는 차세대 전자, 정보통신, 지능제어 기술을 접목하여 자동차 내외부 상황을 실시간으로 인식, 고안전과 고편의의 기능을 제공하는 인간 친화적 자동차.

전 세계 스마트카 시장 규모는 2010년에 1,586억달러에서 2019년에 3,011억달러 규모로 증가(연 평균 9.3% 성장)되고, 그 중 전자장치의 비중은 50% 이상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Strategy Analy-tics, 시장조사기관)

최근 자동차에 다양한 첨단 IT기술이 접목됨에 따라 스마트카 관련기술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현재 우리나라 완성차 업체의 시스템 제작기술은 선진국과 동등한 수준이나, 스마트카에 사용되는 센서, 소프트웨어, ECU(Electronic Control Unit), 알고리즘 등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이에 진흥회는 지능형 자동차 개발동향 및 향후 전망과 영상인식 기술, 자동차 카메라 기술, IT기반 자동차 정비기술에 대한 기술교류 및 사업발굴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우수 인력의 발굴, 육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훈련을 통해 인재를 키워나갈 계획이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인적자원개발센터
김원희 과장
02-6388-6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