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미터-SBS CNBC 브랜드조사 결과, 아웃도어 분야 ‘노스페이스’ 1위 차지

뉴스 제공
리얼미터
2013-06-20 15:45
서울--(뉴스와이어)--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5월 집계 결과, 아웃도어 분야에서 노스페이스가 6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위 노스페이스는 BMSI(Brand Mind-Share Index) 총 지수에서 56.6점을 기록했고, 2위는 코오롱스포츠로 44.9점, 3위는 네파로 39.5점을 기록했다.

지난 6개월 동안 빅3의 순위변동은 없었으나, 지속적인 상승세가 3월 잠시 꺾였던 1위 노스페이스가 3월 이후 다시 지속적으로 상승해, 지금까지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하면서 2위 코오롱과의 격차를 더 벌였고, 3위 네파는 4월 대비 4.3점 하락해서 가장 낮은 수준을 보이면서 2, 3위 역전에 실패했다.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였던 2위 코오롱스포츠의 경우 이번에 4월 대비 0.8점 상승 반등하면서 2위를 유지했다.

1, 2위간 격차는 3월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해서 이번에 지금까지 최대인 11.7점까지 벌어졌고, 4월 지금까지 최소인 0.3점까지 좁혀졌던 2, 3위간 격차 역시 이번에 지금까지 최대인 5.4점까지 증가했다.

뒤이어 4위는 블랙야크가 36.0점을 기록했고, 5위 K2/아이더가 34.9점, 6위 라푸마가 34.7점, 7위 컬럼비아가 34.6점, 8위 밀레가 31.9점, 9위 몽벨이 28.3점, 10위 레드페이스가 26.8점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2013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총 22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4,4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48%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