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분야 브랜드조사 결과, 스타벅스 6개월 연속 1위 차지

- 엔제리너스 1개월만에 다시 3위로 복귀

뉴스 제공
리얼미터
2013-06-20 15:54
서울--(뉴스와이어)--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5월 집계 결과, 커피전문점 분야에서 스타벅스가 6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위 스타벅스는 BMSI(Brand Mind-Share Index) 총 지수에서 60.0점을 기록, 올들어 최고치를 기록했고, 2위는 카페베네로 44.7점, 3위는 엔제리너스로 41.0점을 기록했다.

1위 스타벅스는 지난 6개월 동안 순위변동이 없었으나, 지속적인 상승 추세가 4월에 잠시 꺾였으나 이번에 다시 상승 반등했고, 2위 카페베네는 3월 처음 3위로 한 단계 내려갔다가 4월 2위로 복귀한 후 2개월 연속 2위를 유지했으며, 그동안 3위를 유지하다가 4월 처음 4위까지 떨어졌던 엔제리너스가 이번에 다시 3위로 복귀했다. 2, 3위 모두 4월 대비 BMSI 총 지수가 하락했다.

1, 2위간 격차는 4월 9.9점으로 좁혀졌다가 이번에 지금까지 최대인 15.3점으로 다시 벌어졌고, 2, 3위간 격차 역시 3월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이번에 지금까지 최대인 3.7점까지 벌어졌다.

뒤이어 4위는 이디야가 39.3점을 기록했고, 5위 커피빈이 31.8점, 6위 할리스가 31.5점, 7위 투썸플레이스가 28.2점, 8위 파스쿠찌가 27.5점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2013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총 22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4,4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48%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