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분야, CJ오쇼핑 3개월 연속 1위 차지

-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2위 경쟁 치열

뉴스 제공
리얼미터
2013-06-20 15:56
서울--(뉴스와이어)--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5월 집계 결과, TV홈쇼핑 분야에서 CJ오쇼핑이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위 CJ오쇼핑은 BMSI(Brand Mind-Share Index) 총 지수에서 50.6점을 기록했고, 2위는 롯데홈쇼핑으로 49.9점, 3위는 현대홈쇼핑으로 48.4점을 기록했다.

빅4 업체 간 BMSI 지수 격차가 매우 작아, 지난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순위 변동이 일어나면서, 치열한 경쟁상황을 나타내고 있다. 1위 CJ오쇼핑이 3개월 연속 1위를 유지한 가운데,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면서 지난 4월 처음 3위까지 하락했던 롯데홈쇼핑이 5월 조사에서는 1.9점 상승하면서 3월 이후 다시 2위로 올라선 반면, 4월 2위였던 현대홈쇼핑은 1.5점 하락해서 다시 3위로 한 단계 내려갔다.

1, 2위간 격차는 3월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해서 이번에 0.7점까지 좁혀졌고, 2, 3위간 격차 역시 4월 대비 감소해서 이번에 1.5점 차이로 다시 좁혀졌다.

뒤이어 4위는 GS SHOP이 47.8점을 기록했고, 5위 홈&쇼핑이 32.2점, 6위 NS홈쇼핑이 26.8점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2013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총 22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4,4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48%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