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 분야 브랜즈조사 결과, 삼성생명 1위

뉴스 제공
리얼미터
2013-06-20 16:28
서울--(뉴스와이어)--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5월 집계 결과, 생명보험 분야에서 삼성생명이 6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위 삼성생명은 BMSI(Brand Mind-Share Index) 총 지수에서 68.8점을 기록, 상승세를 이어갔고, 2위는 교보생명으로 46.7점, 3위는 한화생명(구 대한생명)으로 40.7점을 기록, 1위와의 격차가 더 벌어졌다.

1위 삼성생명과 2위 교보생명의 경우, 지난 6개월 동안 순위변동이 없었으나, 4월 처음 4위로 떨어진 한화생명(구 대한생명)이 다시 3위 자리로 복귀했다. 1위 삼성생명은 3월 이후 지속적인 상승 추세를 보이면서 지금까지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인 반면 2위 교보생명과 3위 한화생명(구 대한생명)은 3월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해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1, 2위간 격차 및 2, 3위간 격차는 3월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해서 이번에 지금까지 최대인 각각 22.1점, 6.0점까지 벌어졌다.

뒤이어 4위는 신한생명이 38.9점을 기록, 한 계단 내려갔고, 5위 동양생명이 30.6점, 6위 미래에셋생명이 28.8점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2013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총 22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4,4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48%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