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새마을운동’ 세계화 추진에 박차

- 새마을운동세계화 후원회 신규회원 위촉 및 정례회의 개최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3-06-21 10:08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는 19일 대회의실에서 박승호 포항시장, 박병재 새마을세계화후원회장을 비롯해 주요인사와 세계화후원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세계화 후원회 신규회원 위촉식 및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후원회의 신규회원에 대한 위촉패가 수여됐으며, 포항시 권태흠 새마을평생학습과장이 올해 새마을운동세계화 추진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는 오랜 식민지 생활과 가난한 나라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운동 정신을 보급하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2011년부터 새마을 운동 보급 및 지원을 위해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 포항메디칼센터를 건립하고 의료봉사활동을 추진했다.

2012년도에도 부리카나파소에 의과대학 부속병원 건립하고 마다가스카르에는 농수로 개설, 학교리모델링사업, 새마을운동 정신 보급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새마을운동 세계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전국 지자체의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포항은 새마을운동의 발상도시로 저개발 국가들에게 잘사는 방법을 전수해 새마을운동 세계화의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있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새마을운동세계화 사업에 적극 동참해주는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했다.

한편 ‘포항시 새마을운동세계화 후원회’는 지난 2011년 창립 이후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를 비롯해 필리핀 등 새마을운동세계화 사업을 지원하고 자문하는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