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어린이집 공공성 강화대책 마련
-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위한 비리근절 감독 강화
이번 ‘어린이집 공공성 강화대책’의 주요 내용에는 보육환경의 공적 기능 강화,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등 어린이집 환경 선진화 방안 및 비리·부실 어린이집에 대한 감독 강화 등이 포함됐으며, 원장, 보육교사, 부모 등과의 소통강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의 이슈가 된 보육교사 블랙리스트와 관련해 보육교직원 취업방해 행위 근절, 보육교사 고충 처리센터(가칭)운영,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연계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근로 및 고용관련 사항 지도·점검을 실시해 부당한 사례가 없도록 할 예정이다.
또 현행 법령의 개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보건복지부에 법령 개정 등을 건의하는 등 어린이집 비리 근절 및 공공성 강화의 확고히 할 계획이다.
대구시 이영선 사회복지여성국장은 “앞으로 정부의 ‘안심보육 특별 대책’과 연계해 ‘어린이집 공공성 대책’을 시행, 블랙리스트, 아동학대 등을 사전에 예방해 부모와 아이가 다함께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저출산고령사회과
김정원
053-803-40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