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3 대구시 중소기업대상 공모
공모 기간은 24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주사무소와 공장을 대구시내에 두고, 업력이 3년 이상인 우수 중소제조업체로써 최근 2년간 신기술 개발 및 매출 신장 등을 통해 성장이 두드러진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은 대구시의 적격여부 심사와 대구신용보증재단의 기업평가, 현장실사 등을 거쳐 최종 심사위원회에서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3 등 6개 업체를 선정하며, 선정된 업체에게는 상패, 현판, 중소기업대상旗를 수여한다.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향후 2년간, 대구시 중소기업 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 우대지원(3%), 중소기업 기업경영안정자금 이차보전 확대적용(3%) 등 대구시의 각종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우대해 지원한다.
또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우선 지원 및 ‘지방세기본법’ 제136조의 규정에 의한 세무조사 면제(3년) 등 직·간접적인 세제상의 혜택도 준다.
아울러 ‘대구광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해 대구시가 추진하는 각종 시책사업 우선참여, 시 주관 주요행사 참석 시 우선 예우, 서울역 대구기업인 라운지 이용, 상품 홍보 등의 각종 혜택을 준다.
신청서류는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신청(추천)서 및 첨부서류이며, 신청서는 대구광역시 홈페이지(www.daegu.go.kr/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사업장 소재지 구·군의 경제부서, 중진공대구지역본부,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 대구테크노파크 등 기업지원기관과, 대구상의, 대구경총 등 경제단체와 성서, 달성 등 지방산업단지 관리공단에 접수하면 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에 개최예정인 대구중소기업인대회 행사시 시상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 경제정책과(053-803-3391) 또는 대구시 및 추천기관 홈페이지 게재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지역에서 수출증대, 일자리창출에 앞장서 온 우수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기업인이 자긍심을 갖고 지역에서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예우하고 경영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지역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 중소기업 대상은 ‘대구광역시 각종 포상운영 조례’, ‘중소기업대상 규칙’에 의거 지난 1996년부터 시상해 왔으며, 지금까지 중소기업대상 109여 개 업체를 선정해 시상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저출산고령사회과
노인복지담당 류정숙
053-803-414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