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모바일 동영상, Ooyala Global Video Index에서 기록 갱신

- 모바일과 태블릿으로 동영상 시청이 대세, 라이브 동영상이 비디오 온 디멘드 압도

뉴스 제공
우얄라
2013-06-23 15:36
마운틴뷰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유수의 동영상 게시, 분석 및 수익화 분야의 선두 혁신 업체인 Ooyala는 오늘 자사의 Global Video Index Q1 2013을 공개했다. 이 보고서에는 단선적인 TV가 개인화된, 온라인 모바일 경험으로 전환되고 있는 핵심 트렌드가 담겨 있다.

지난 분기와 마찬가지로 2013년 1분기 데이터는 더 많은 사람들이 과거 어느 때보다 더 다양한 화면으로 콘텐츠를 시청한다는 사실을 보여줬다. 실제로, 1분기는 태블릿과 모바일 기기에서 시청된 동영상의 비율 측면에서 신기록을 기록했다. 인덱스는 또한 라이브 동영상이 계속 비디오 온 디멘드를 참여의 측면에서 압도하고 있으며 아시아 국가들간에 동영상 소비에서 핵심적인 차이가 있다는 것을 확인해줬다.

매달 130개 국가의 약 2억 명의 개별 시청자들의 시청 습관을 익명화한 자료를 근거로 확인된 내용은 여러 기기를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동영상을 제공하는 것, 라이브 콘텐츠 그리고 애널리틱스가 전세계의 동영상 게시자들에게 핵심적인 요소임을 보여 준다.

<핵심 확인 사항: 태블릿, 모바일 동영상 및 라이브 동영상 시청의 지속적인 성장>

- 태블릿 및 모바일 동영상 보기의 점유율이 2013년 1분기에 19% 증가했다. 이는 Ooyala가 자사의 2012 Year in Review에서 보고한 전년 대비 100% 성장과 일맥상통하는 수치이다.

- 모바일 및 태블릿 동영상이 현재 모든 온라인 재생 비디오의 10% 이상을 점유한다. 이는 Ooyala가 현재까지 보고한 것 중 가장 높은 비율이며 2012년 1분기 모바일과 태블릿이 차지한 4% 점유율보다 2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 지난 분기, 모바일 및 태블릿 동영상 시청자들은 시청시간이 긴 형태의 동영상*을 시청하느라 총 온라인 시청 시간의 절반 이상을 소비했다. 2013년 1분기에 모바일((53%) 그리고 태블릿(52%)이 시청시간이 긴 동영상 시청에 소비된 시간의 비율에서 데스크톱 PC(38%)를 처음 압도했다.

- 1분기의 태블릿 총 시청 시간 중 25%는 60분 이상의 긴 동영상 시청에 사용되었다.

- 전세계적으로, 2013년 1분기, 데스크톱 시청자들은 라이브 뉴스, 스포츠 그리고 특별 행사를 세션당 평균 40분간 시청했다.

- 지난 분기, 시청자들은 데스크톱에서 VOD보다 13배 더 오래 라이브 동영상을 시청했다. 이는 태블릿에서의 경우보다 4배 그리고 모바일 기기보다 3배 더 긴 시간이다.

Ooyala 상품, 통찰력 및 최적화 담당 임원 수드히르 카우식(Sudhir Kaushik)은 “프리미엄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이동하는 콘텐츠 소유주와 방송업체들에게 기기간 동영상 소비 현황 측정은 매우 중요하다. 언제 어느 기기에서나 각 시청자들로부터 콘텐츠 및 광고 데이터를 수집해서 그 정보를 실시간으로 통찰력으로 처리해내는 우리의 역량은 우리의 차별적 우위를 구현하는 요소”라며 “이러한 통찰력을 활용하여 미디어 기업들은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가져다 주는 적절한 기기 및 광고 전략을 결정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동영상 주요 사항: 아시아 태평양 지역>

Global Video Index Q1 2013에는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스마트 미디어 트렌드가 집중 조명되고 있다. 이 지역에서는 방송업체, 콘텐츠 소유주 그리고 멀티서비스 제공업체들간에 많은 새롭고 혁신적인 미디어 경험들이 구현되고 있다. 이 보고서에는 여러 국가와 지역간에 동영상 소비 성향의 핵심적인 차이들이 부각되어 있어 동영상 게시업체들이 보다 현명한 글로벌 동영상 전략을 채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 싱가포르, 홍콩, 일본 그리고 한국에서는 시청자들이 모든 기기 유형에서 VOD 대비 라이브 동영상을 20배 더 많인 시청하고 있다. 이는 같은 분기 전세계의 라이브 대 온디멘드 콘텐츠 비율의 거의 2배에 이르는 수치이다.

- 싱가포르는 라이브 동영상 시청 시간이 평균 52분으로 라이브 재생당 시간 측면에서 이 지역을 선도하고 있다.

- 싱가포르, 홍콩, 일본 및 태국의 시청자들은 지난 분기 10분 이상 길이의 동영상 시청에 자신의 전체 온라인 시청 시간의 1/3이상을 사용했다.

- 시청 시간이 긴 동영상 시청이 지난 분기 말레이시아의 동영상 시청 전체 시간의 45%를 차지했다.

Ooyala의 Global Index Report 관련 정보

Ooyala의 Global Video Index 보고서는 매일 수십억 개의 동영상 애널리틱스 이벤트를 측정한다. 동사의 업계를 선도하는 애널리틱스 기술과 실시간 빅데이터 아키텍처는 미디어 기업, 방송사, 통신서비스 제공업체 그리고 브랜드 기업들이 모바일, 멀티스크린 동영상으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리도록 돕고 있다.

Ooyala 관련 정보

Ooyala는 모든 종류의 스크린에서 개인화된 비디오 경험을 전달하는, 온라인 동영상 관리와 게시, 분석, 수익창출 부문의 선두업체이다. Ooyala의 통합된 기술 및 서비스 역량은 시청자의 참여 증가와 동영상 수익을 견인하는 심도 있는 통찰력을 통해 시청자의 범위를 넓혀줄 수 있는 힘을 콘텐츠 소유자에게 제공한다.

Ooyala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으로는 Telstra, ESPN, Pac-12 Enterprises, Miramax, Bloomberg, Telegraph Media Group, Telefonica, The North Face, Rolling Stone, Dell, Sephora 및 Yahoo! Japan 등이 있다.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본사가 있는 Ooyala는 뉴욕시, 런던, 시드니, 도쿄 그리고 멕시코 과달라하라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미주와 유럽, 아프리카, 일본,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역에서 프리미어 리셀러 및 기술 파트너와 함께 일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ooyal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ooyala.com

연락처

Steve Biondoli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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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ya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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