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yala, 멀티 스크린 분석 및 수익화 중점 ‘싱가포르 동영상 연구센터’ 개설

- 동영상 관련 최고 혁신 기업, 키이스 버지(Keith Budge)를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담당 부사장으로 임명

- 아시아 태평양 지역 멀티 스크린 동영상 트렌드에 대한 새로운 데이터 공개

뉴스 제공
우얄라
2013-06-23 15:51
마운틴뷰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유수의 동영상 게시, 분석 및 수익화 분야의 선두 혁신 업체인 Ooyala는 싱가포르를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체의 영업 본산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그곳에 새로운 연구 개발 센터를 개설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동사는 또한 Oracle, Business Objects, Telstra 그리고 빅데이터 관련 신생기업인 Greenplum에서 고위 임원을 역임했던 키이스 버지를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담당 부사장으로 임명했다.

버지 신임 부사장의 지휘 아래 Ooyala의 연구 센터는 미디어 및 동영상 혁신, 분석 및 수익화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동사는 아시아태평양 전역의 방송업체, 미디어 기업 및 대학들에게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초점을 맞출 연구에 동참하도록 초대할 예정이다. 싱가포르는 전국적인 광대역 네트워크, 고급 4GL 커뮤니케이션 기술 그리고 고도로 숙련된 빅데이터 연구 인재 풀의 활용 가능성 측면에서 이상적인 곳이다.

연구 센터는 2014년 활동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약 20명의 연구 엔지니어, 상품 개발자 그리고 데이터 과학자들이 2014년 말까지 충원될 계획이다. Ooyala는 이미 ‘Yahoo! Japan’, 한국의 ‘C.J. Powercast’, 호주 최대의 멀티 서비스 운영업체이자 호주 최대 기업 중 하나인 ‘Telstra’ 등 주요 고객 및 리셀러 파트너들과 함께 아시아 태평양 국가들과 일본 전역에서 확고한 위상을 구축하고 있다.

Ooyala 사장 겸 CEO 제이 풀처(Jay Fulcher)는 “2016년, 우리는 기존의 방송, 케이블 또는 위성 시스템보다 IP상에서 더 많은 동영상이 소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첨단 기술 세계의 일부로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과 일본은 그러한 성장에 상당히 기여를 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이 지역에서 새로운 연구 센터와 지역을 선도하는 방송업체, 기업 그리고 정부기관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우리의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우리의 통합된 노력을 통해 TV 관련 경험이 미래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싱가포르 소재의 글로벌 투자 기업이자 Ooyala의 파트너사인 EDBI의 사장 겸 CEO 추 스위 욕(Ms. Chu Swee Yeok)는 “빅데이터 동영상 분석 분야의 리더 기업인 Ooyala가 싱가포르에서 활동하는 것은 첨단 역량을 가져오고 동영상의 응용 분석의 기능적 전문성을 깊게 만드는 영향을 가져올 것”이라며 “Ooyala의 범 아시아 전략은 EDBI'의 지원과 정부 및 기업 네트워크를 통해 잘 구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Ooyala는 또한 오늘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멀티 스크린 소비 트렌드를 집중 조명한 Q1 2013 Global Video Index를 발표했다. 제이 풀처 Ooyala 사장 겸 CEO가 2013년 6월 20일, 싱가포르 Broadcast Asia에서 기조 프레젠테이션인 ‘Big Data and the Evolution of Broadcast’을 하면서 이러한 트렌드를 발표할 예정이다.



- 태블릿 및 모바일 동영상 보기의 점유율이 2013년 1분기에 19% 증가했다. 이는 Ooyala가 자사의 2012 Year in Review에서 보고한 전년 대비 100% 성장과 일맥상통하는 수치이다.

- 모바일 및 태블릿 동영상이 현재 모든 온라인 재생 비디오의 10% 이상을 점유한다. 이는 Ooyala가 현재까지 보고한 것 중 가장 높은 비율이며 2012년 1분기 모바일과 태블릿이 차지한 4% 점유율보다 2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 지난 분기, 모바일 및 태블릿 동영상 시청자들은 시청시간이 긴 형태의 동영상을 시청하느라 총 온라인 시청 시간의 절반 이상을 소비했다. 2013년 1분기에 모바일((53%) 그리고 태블릿(52%)이 시청시간이 긴 동영상 시청에 소비된 시간의 비율에서 데스크톱 PC(38%)를 처음 압도했다.

- 싱가포르, 홍콩, 일본 그리고 한국에서는 시청자들이 모든 기기 유형에서 VOD 대비 라이브 동영상을 20배 더 많인 시청하고 있다. 이는 같은 분기 전세계의 라이브 대 온디멘드 콘텐츠 비율의 거의 2배에 이르는 수치이다.

- 싱가포르는 라이브 동영상 시청 시간이 평균 52분으로 라이브 재생당 시간 측면에서 이 지역을 선도하고 있다.

- 싱가포르, 홍콩, 일본 및 태국의 시청자들은 지난 분기 10분 이상 길이의 동영상 시청에 자신의 전체 온라인 시청 시간의 1/3이상을 사용했다.

- 시청 시간이 긴 동영상 시청이 지난 분기 말레이시아의 동영상 시청 전체 시간의 45%를 차지했다.

Ooyala의 Global Index Report 관련 정보

Ooyala의 Global Video Index 보고서는 매일 수십억 개의 동영상 애널리틱스 이벤트를 측정한다. 동사의 업계를 선도하는 애널리틱스 기술과 실시간 빅데이터 아키텍처는 미디어 기업, 방송사, 통신서비스 제공업체 그리고 브랜드 기업들이 모바일, 멀티스크린 동영상으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리도록 돕고 있다.

Ooyala 관련 정보

Ooyala는 모든 종류의 스크린에서 개인화된 비디오 경험을 전달하는, 온라인 동영상 관리와 퍼블리싱, 분석, 수익창출 부문의 선두업체이다. Ooyala의 통합된 기술 및 서비스 역량은 시청자의 참여 증가와 동영상 수익을 견인하는 심도 있는 통찰력을 통해 시청자의 범위를 넓혀줄 수 있는 힘을 콘텐츠 소유자에게 제공한다.

Ooyala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으로는 Telstra, ESPN, Pac-12 Enterprises, Miramax, Bloomberg, Telegraph Media Group, Telefonica, The North Face, Rolling Stone, Dell, Sephora 및 Yahoo! Japan 등이 있다.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본사가 있는 Ooyala는 뉴욕시, 런던, 시드니, 도쿄 그리고 멕시코 과달라하라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미주와 유럽, 아프리카, 일본,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역에서 프리미어 리셀러 및 기술 파트너와 함께 일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ooyal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ooyala.com

연락처

Jacinta Paul
Bite Communications for Ooyala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