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와 업무제휴

뉴스 제공
동양생명 코스피 082640
2004-08-20 11:45
서울--(뉴스와이어)--동양생명(www.MyAngel.co.kr)은 지난 7월 28일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www.interpark.com)’와 업무 제휴를 맺고 인터넷 보험몰을 오픈했다.

동양생명은 은행에서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방카슈랑스’와 홈쇼핑에서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홈슈랑스’에 이어 포털사이트에서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포털슈랑스’ 시장 개척에 나선 것이다. 지난 2002년부터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대리점 인가와 제휴 계약을 추진해 온 결과, 지난 1월 업계 최초로 다음(www.daum.net), 엠파스(www.empas.com), 매일우리아이(www.bunyu.net) 등 국내 인터넷 포털사이트와 보험 판매 업무 제휴를 성사시킨 바 있다.

동양생명은 5개의 전문 포털 사이트를 통해 ‘e수호천사 아가사랑보험’, ‘e수호천사 어린이보험’, ‘e수호천사 종합보험’, ‘e수호천사 가족사랑 암보험’, ‘e수호천사 의료보험’, ‘e수호천사 상해보험, ‘e수호천사 웰빙종신보험’ 등 총 7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보험가입은 온라인에서 직접 가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보험금이나 약관대출 등의 온라인 입출금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오는 8월 8일 TV홈쇼핑의 대표 채널 ‘CJ mall’과 여성전문 포털사이트 ‘마이클럽(www.miclub.com)’과도 계약을 맺고 포털슈랑스 영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 포털슈랑스(Potalsurance) : 포털사이트를 판매채널로 이용해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 지금까지는 보험에 가입하려면 설계사나 텔레마케터를 통하거나 본인이 직접 해당 회사나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전문 포털사이트를 이용하면 원스톱으로 언제든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좀더 쉽고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yAnge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