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제14회 삼전사회복지대학생 지원사업 발표심사’ 진행

2013-06-25 09:03
서울--(뉴스와이어)--지난 6월 22일 토요일 서울시 송파구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영희)에서는 전국 사회복지 전공 대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삼전 사회복지대학생 지원 사업 발표심사’가 진행되었다.

삼전 사회복지 대학생 지원 사업은 올해로 14회를 맞이하였으며 사회복지전공생들의 아이디어어로 기획된 프로그램을 실무에서 직접 진행하여 현장의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발표심사는 116개의 응모팀 중 1차 서류심사에서 합격한 8개 팀이 사업계획서 및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최종 선정팀을 선정하는 자리로 총 56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발표에 앞서 입선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입선은 총 14개팀(학과지원 3팀, 프로그램 공모 11개)이 수상을 하였다. 입선팀 시상식 이후 본격적인 발표심사가 진행되었다. 발표심사가 진행 되자 발표를 해야 하는 학생들은 많은 학생들과 심사위원들 앞에서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이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뽐내는 모습을 보였다. 학생들의 발표가 끝나면 사업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한 질문을 함과 동시에 더 좋은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현장감 있는 수퍼비젼이 진행되었다.

이번 발표심사를 통해 선정된 8개팀 중 직접 사업 실행을 하는 3팀은 6월 28일 - 29일(1박2일)에 워크샵이 진행될 예정이다. 실행팀 워크샵은 내실 있는 사업 실행을 준비함과 동시에 예비사회복지사들간의 활발한 네트워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박지연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