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침대 위 여성들의 HOT 쇼핑 아이템 ‘속옷’

- ‘밤과 낮’이 다른 모바일 속옷 쇼핑 트렌드…늦은 밤 시간 모바일로 속옷 사는 여성, 남성의 1.6배

- 평소에 시도하기 어려운 레이스, 끈 등의 화려하고 과감한 스타일 구매율 PC 대비 2배 이상 높아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3-06-25 09:16
서울--(뉴스와이어)--열대야에 장마까지 겹치면서 늦은 밤 잠 못 이루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다음 날 출근 걱정에도 불구하고 오지 않는 ‘잠님’이 야속하기만 하다.

침대에 누워 엎치락뒤치락 하던 J양(28세)은 오늘따라 입고 있는 속옷이 영 눈에 거슬리는 것이 급기야는 베개맡에 두었던 스마트폰을 꺼내 들고 쇼핑 삼매경에 빠져 들어간다. 시간도 밤이겠다 알록달록 최신 속옷들을 보니 마음이 동해 평소엔 사지 않던 과감한 스타일도 질러본다.

이처럼 늦은 밤 시간대에, 특히 여성이 모바일로 속옷을 구매하는 비율이 높다는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최근 1달 간 ‘속옷’의 상품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늦은 밤에 모바일 접속을 통해 속옷을 구매하는 비율이 PC 대비 17% 높게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재미있는 것은 모바일 속옷 쇼핑에서 어둠이 내려앉은 으슥한 밤인 오후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속옷을 구매하는 층의 61%를 여성이 차지 했다는 점이다. 반면,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낮 시간대는 전체 속옷 판매량 중 여성이 35%, 남성이 65%로 여성이 남성의 54% 정도밖에 미치지 않는 것에 반해, 밤에는 여성의 구매량이 남성보다 1.6배 높게 집계된 것. 이는 즉 여성들은 속옷 구매를 할때 잠들기 전 침대 위 쇼핑을 즐긴다는 반증으로 추정된다.

또한, 남성은 속옷을 살때 시간, PC에 관계없이 비슷한 수준으로 쇼핑을 하는데 반해, 여성의 경우 밤 시간과 모바일 쇼핑을 주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밤에 모바일로 구매하는 속옷은 PC로 사는 것보다 좀 더 과감하다는 점도 이색적이다. 아이스타일24는 김효정 MD는 “레이스, 끈 등으로 이루어진 화려한 디자인이나 레드, 퍼플 등의 비비드컬러 스타일 등 평소에는 시도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는 제품들의 모바일 구매율이 PC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평소 자신의 속옷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바로 찾아서 구매하는 것처럼, 한밤 중 자신의 속옷을 보고 좀 더 과감하고 예뻐지고 싶은 여성들의 마음이 발동한 결과로 보여진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비너스, 엘르, 씨케이, 우먼시크릿, 게스, 코데즈컴바인, 레씨, 트라이, 비와이씨, 보디가드, 캘빈클라인, 알마니, 미치코런던 등 다양한 언더웨어 브랜드의 1만여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아이스타일24 개요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기획마케팅팀
유승연 주임
02-3270-764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피알브릿지
조의지 주임
070-4651-39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