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 디큐브아카데미, 지성인의 창조적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주목’

- 아카데미, 비즈니스센터, 회원제 라이브러리 카페가 하나로 융합된 지식 플랫폼

- 뮤지컬 감독 박칼린을 비롯한 1인 창업자, 강사 등 지성인들의 공간으로 ‘인기’

뉴스 제공
대성산업 코스피 128820
2013-06-25 10:05
서울--(뉴스와이어)--대성산업(회장 김영대)이 운영하는 신개념 글로벌 지식 플랫폼 사업인 ‘디큐브아카데미’가 지성인들을 위한 창조적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주목 받고 있다.

서남권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신도림 ‘디큐브시티’ 15층에 위치한 ‘디큐브아카데미’는 아카데미, 비즈니스센터, 회원제 라이브러리 카페의 특성을 하나로 융합한 국내 최초의 지식멀티플렉스다.

최근에는 뮤지컬 음악 감독 겸 배우 박칼린씨가 뮤지컬 음악 작업과 연구 장소로 ‘디큐브아카데미’를 사무공간으로 선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칼린 음악 감독은 KBS 예능프로그램 <남자의 자격>의 ‘남격 합창단’을 이끌며 대중에게도 친숙한 우리나라 뮤지컬의 마이다스 손으로 불리는 뮤지컬 음악감독으로, 뮤지컬 현장은 물론 후학 양성을 위한 교육 현장에서도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을 통해 뮤지컬 감독이 아닌 배우로 돌아와 명연기를 펼쳤다.

‘디큐브아카데미’ 비즈큐브에 입주한 박칼린 씨는 “혼자만의 작업이 가능한 쾌적하면서도 효율적인 사무공간이라 디큐브아카데미를 선택하게 됐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뮤지컬 극장인 아트센터와 영화관, 백화점, 호텔, 글로벌 레스토랑 등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었다”고 전했다.

‘디큐브아카데미’는 토탈 비즈니스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 큐브(BIZ CUBE)’와 회원제 라이브러리 카페인 ‘카페 큐브(CAFE CUBE)’, 스쿨&포럼의 장인 ‘렉쳐 큐브(LECTURE CUBE)’로 구성되어 있다.

‘비즈 큐브(BIZ CUBE)’는 회원 가입시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 디큐브백화점, 아트센터의 할인 혜택은 물론, 오피스카드 발급으로 식당가 할인혜택 등 해외 비즈니스 지원, 사무용품 공동구매 등의 다양한 디큐브시티 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소비자 맞춤형 사무 공간이다.

‘카페 큐브(CAFE CUBE)’는 사색과 재충전이 필요한 도시인들을 위한 국내 최초로 선보인 ‘회원제 라이브러리 카페’다. 주로 대학생과 강사, 저자, 프리랜서, 1인 창조기업 등 지식산업에 종사하는 지식인들이 무료로 제공하는 원두커피 및 각종 음료와 함께 확 트인 스카이 뷰를 감상하며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렉쳐 큐브(LECTURE CUBE)’에서는 직무 전문 교육부터 교양 강좌까지 비즈니스 트렌드를 리딩 할 수 있는 교육 컨텐츠를 수강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연회, 세미나 등이 가능하다.

‘디큐브아카데미’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지식 플랫폼인 디큐브아카데미는 멤버십을 위한 아트센터, 백화점, 호텔 할인 등의 특화서비스와 1인 창업자, 강사, 프리랜서 등을 위한 완벽한 사무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오픈 이후 입주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전했다.

대성산업 개요
대성산업은 1947년 해강 김수근 창업주가 경북 대구에서 연탄회사 '대성산업공사'를 세운 게 기원이다. 2010년 6월 대성산업은 사업 부문 일체를 인적 분할을 통해 분할 신설 회사인 대성산업에 포괄 이전하고, 존속 법인인 대성산업의 상호를 대성지주로 바꾸고 사업형 지주회사로 전환한 뒤 주식을 재상장했다. 2011년 1월 대성합동지주로 변경했고, 2017년 8월 대성산업이 대성합동지주를 흡수 합병했다. 현재는 석유가스 및 기계 판매, 해외자원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GS칼텍스 정유회사의 최대일반대리점으로서 주유소, 가스충전소를 설치, 운영 중이며 일회용 부탄 및 재활용 리필캔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흑자사업 부문 영업 확대 및 계열회사의 신제품 개발 강화를 통한 판매와 이익 증대, 해외 시장 진출 강화 등으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며 계열사 대성쎌틱에너시스와 열병합 발전소 DS파워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daesung.co.kr

연락처

대성산업 디큐브아카데미
정승욱 과장
02-2170-21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