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성 전문 의류 쇼핑몰 ‘머시따’, 그들만의 성공스토리 소개
이러한 SPA 브랜드의 위협 속에 온라인 쇼핑몰도 예외는 아니다. 저가 상품을 앞세워 급 성장하고 있는 SPA 브랜드와 온라인 쇼핑몰 상품과의 가격비교를 해보았다. A 온라인 쇼핑몰, B 온라인 쇼핑몰 같은 경우 ‘남성 기본 브이넥’ 티셔츠를 각각 8,000원에서 10,000원 사이에 판매를 하고 있는 반면 C SPA 브랜드, D SPA 브랜드 는 각각 13,000원에서 15,000원 사이에서 판매를 하고 있었다. 즉 브랜드가치에 비해 그다지 저가는 아님에도 불구하고 SPA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그렇다면 온라인쇼핑몰이 이러한 SPA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고 또한 그들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최근 남성 전문 의류 쇼핑몰 ‘머시따(www.meosidda.com)’에서 획기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의 특성상 입어보지 못하고 만져보지 못하는 단점을 남성 쇼핑몰 ‘머시따’ 윤제환 대표가 직접 동영상으로 소개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매장에서 옷을 구매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찾으면서 직접 만져 보기도 하고 실제로 입어 보기도 하면서 불편한지 편한지 또는 색상이 본인에게 어울리는지 등을 평가한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 것은 바로 본인에게 딱 맞느냐, 반대로 조금 넉넉 하느냐에 따라 구매해야 하는 상품을 결정하게 된다.
남성 전문 의류 쇼핑몰 ‘머시따’ 윤제환 대표는 “고객들이 상품 구매 시 더 편안한 쇼핑이 가능하며 직접 입어보지 않아도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고 이미지 컷 보다는 직접 움직이는 모습을 생생한 동영상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이면 상품의 질감과 편의성 등을 확인 할 수 있다”라며 이 아이디어를 직접 제시하였다.
온라인쇼핑몰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쇼핑시간의 절약, 두 번째는 원하는 곳에서의 상품수령이다. 하지만 직접 만지거나 입어볼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 남성 전문 의류 쇼핑몰 ‘머시따’ 상품 동영상 설명 서비스를 접한 고객들은 “모델의 신체사이즈가 상품마다 들어가 있어 본인의 체형과 비교하기 쉬었으며 모델이 직접입고 움직이는 동영상을 통해 상품의 신축성 및 질감 등을 느낄 수 있어 구매에 매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동영상 서비스에 대하여 크게 만족하고 있다.
아직도 많은 청년 사업가들이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거대한 시장에 문을 두드리고 있는 이 시점에 온라인의 특성을 백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다가간다면 남성 전문 의류 쇼핑몰 ‘머시따’의 윤제환 대표처럼 연 매출 100억 이상의 쇼핑몰을 만들어 대한민국의 경제에 더 큰 보탬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스타일닷컴 개요
스타일닷컴은 소비자와 판매자를 연결해주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공정한 쇼핑몰 순위 서비스와 신상품 등록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쇼핑몰정보를, 판매자에게는 마케팅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참고 동영상: http://vimeo.com/67548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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