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무선침입방지시스템’ 구축 완료
- 오는 7월부터 본격 운영
- ‘스마트 전자시정’ 신뢰성 제고 기대
이는 최근 발생한 언론·금융사 전산망 마비, 개인정보 유출 등 늘어나는 해킹, DDoS공격 등으로 보안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모바일 환경 변화로 새로운 보안위협이 가중됨에 따라 시청사 내 무선보안 위협을 실시간 감시·차단하여 신속하고 강력하게 대응하기 위해 구축하게 됐다.
울산시는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본관(40대), 의사당(10대), 구관(20대) 등 총 70대의 무선침입방지시스템 장비 센서와 관리서버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비인가 무선접속장치(AP) 및 무선공유기, 비인가 노트북, 무선기기 간의 1:1 통신 등이 24시간 실시간 탐지되어 비정상적인 행위 등 무선보안 위협으로부터 원천 차단된다.
그러나 민원불편 최소화를 위해 무선인터넷 사용이 필요한 민원실 등에는 설치가 제외됐다.
울산시는 점점 더 지능화되고 고도화되는 사이버 해킹 등에 보안 취약점을 개선함으로써 전자시정 서비스의 안전성을 확보하여 ‘스마트 전자시정’의 신뢰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정보화담당관실
강찬우
02-229-2362
